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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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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취학통지서 병행 발급 안
작성자 장문각 등록일 24.11.25 조회수 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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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부모님 안녕하세요.

행안부에서는 작년에 이어 25학년도에도 학부모가 정부24 온라인 사이트에서 취학아동명부열람 및 취학통지서를 온라인 발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1년부터 운영해 온 온라인 취학통지 서비스와 기존의 우편 및 인편을 통한 통지를 병행하여 누락없는 취학통지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취학 통지서 발급과 관련하여 안내 드리오니, 25학년도 취학 자녀가 있거나, 주변에 취학 대상 자녀가 있는 학부모님에게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➊ 우편·인편 취학통지서

 ◦ (기간) ’24.12.9.()~12.20.() 12일간

  (대상) ‘25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을 둔 예비 학부모

 ◦ (방법) 취학아동명부에 따라 취학통지서 우편(등기인편 발송

➋ 인터넷 온라인 취학통지서

  (기간’24.12.2.() 아침 10~12.20.(밤 24(19일간) 

  (대상) ’25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을 둔 예비 학부모* 

 * 취학대상아동 동일세대의 세대주(또는 ‘보호자’ 변경을 완료한 자)에게

   만 발급 

  (신청 사이트) 정부24 누리집(www.gov.kr) 

 ※ 모바일 앱에서 발급신청 불가

  (방법정부24(PC 누리집만 가능)에서 본인 확인 후 신청*

 * 정부24 화면에서 검색창에 ‘취학통지서’로 검색 → ‘취학통지서 온라인 신

   청 발급’

 ※ 주소지가 서울인 경우 「서울시 온라인 민원」에서도 서비스 이용 가능

 ※ 특수교육 대상자는 인근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맞춤형 지원 서비스 안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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