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 | 학년 | 수업자 | 교과 | 단원 | 주제 |
1 | 1 | 1학년 담임교사 8명 | 창체 | 학교자율시간-환경교육 | 동물지키기 포스터 만들고 발표하기 |
2 | 2 | 2학년 담임교사 7명 | 슬기로운생활 | 자연 - 놀이로 만나는 자연 | 놀이로 동식물 알아보기 |
3 | 3 | 3학년 담임교사 9명 | 사회, 창체 | 사회- 1. 우리가 사는 곳 , 창체-생태환경을지키고친환경적인생활을실천할수있는방법찾아보기 | 우리가 살고싶은 친환경 마을 만들기 |
4 | 4 | 4학년 담임교사 8명 | 국어 | 매체단원 5.말과글로전하는생각 | 멸종위기 동물을 매체자료를 이용하여 정리하고 발표하기 |
5 | 5 | 5학년 담임교사 8명 | 창체 | 학교자율시간-환경교육 | 멸종위기 생물 조사내용 발표하고 생물 보호 다짐하기 |
6 | 6 | 6학년 담임교사 8명 | 창체 | 학교자율시간-환경교육 |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을 배우고 실천하기 |
7 | 5-3 | 과학전담 송*인 | 과학 | 2. 태양계와 별 | 깨끗한 지구를 지키기 위한 방법 찾기 |
8 | 5-7 | 과학전담 이*원 | 과학 | 1. 온도와 열 | 친환경 단열 포장 용기 디자인하기 |
9 | 3-7 | 과학전담 김*아 | 과학 | 4. 생물의 한살이 | 인간이 지구를 파괴하는 과정 알아보기(인간은 동물들에게 무슨 일을 하고 있을까?) |
10 | 6-3 | 과학전담 황*희 | 과학 | 3. 식물의 구조와 기능 | 손수건을 식물 염색하여 사용하기 (제로웨이스트) |
11 | 4-5 | 과학전담 고*규 | 과학 | 2. 물의 상태 변화 | 물의 상태 변화로 물을 얻을 수 있는 장치 만들기(그물아이스큐브 정수기 만들기) |
12 | 6-4 | 과학전담 이*황 | 영어 | 2. Do you know anything about Hanok? | 우리나라 또는 다른 나라의 전통문화를 조사하고 퀴즈내기 |
13 | 5-8 | 영어전담 정*수 | 영어 | 3. Please Try Some | 내가 만든 채식 피자에 관한 글을 쓰고 맛 표현하기 |
14 | 5-1 | 영어전담 문*경 | 영어 | 3. Please Try Some | 내가 만든 채식 피자에 관한 글을 쓰고 맛 표현하기 |
15 | 6-8 | 영어전담 이*은 | 영어 | 3. When is Earth Day? | 지구의 날에 대해 알아보고 날짜를 묻고 답하는 표현하기 |
16 | 5-5 | 체육전담 권*혁 | 체육 | 1. 건강 | 건강체력을 기를 수 있는 환경보호 미니게임 하기 |
17 | 3-1 | 체육전담 신*엽 | 체육 | 2. 스포츠 | 이리저리 움직이며 멸종 위기 동물 구하기 게임하기 |
18 | 5-4 | 수석교사 오*정 | 국어 | 6. 토의하여 해결해요 | 알맞은 주제를 정해 의견 나누기 |
19 | 5-7 | 보건교사 최*정 | 보건 | 건강권과 건강자원 | 지구가 아프면 나도 아파요 |
20 | 6-4 | 보건교사 권*영 | 보건 | 건강권과 건강자원 | 기후 변화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 |
21 | 3-5 | 상담교사 김*주 | 창체 | 생명존중교육 | 생태감수성 및 생명을 존중하는 마음기르기 |
22 | 6-5 | 사서교사 유*연 | 국어 | 독서단원.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 | 환경도서를 읽고 생각 나누기 |
23 | 3-9 | 영양교사 이*주 | 창체 | 생태환경을 지키고 친환경적인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 찾아보기 | 로컬푸드를 사용하여 탄소발생 줄이기 |
24 | | 특수교사 최*은 | 국어 | 환경 | 멸종 위기 동물에 따른 환경문제 인식하기 |
25 | | 특수교사 신*화 | 국어 | 환경 | 멸종 위기 동물에 따른 환경문제 인식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