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디드형 다가감 프로젝트]
충주중앙탑초등학교(교장 김미한) 3학년 학생들(약 190명)은 창의적체험활동과 연계한 초록학교 동아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6월 한달 동안 3학년 학생들은 교육과정과 연계한 블렌디드형 다가감 프로젝트를 실시하셨습니다. 지난주로 다가감 프로젝트 활동이 마무리 되어 활동 내용 공유합니다.
다가감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첫번째 의미, 다(多)가(加)감(사)-감사를 계속해서 더 많이하다. 두번째 의미, 주변 동식물, 환경, 지구 등에 다가가다
프로젝트 주제에 대해 알아보고 글씨 꾸미기(미술과 연계), 멸종위기 동물 알아보고 색칠한 후 보호 방법에 대해서 서로 의견 나누기(과학, 국어와 연계), 동물의 한살이 표현하기(과학과 연계), 지구 환경 오염의 원인과 결과에 대한 그림 그리고 이야기 꾸미기(과학, 미술, 국어 연계), 마음을 담아 편지쓰기(국어와 연계), 콩나물 기르며 채식의 중요성 알아보기(창체와 연계), AR동물과 사진찍기(과학, 미술과 연계), 태극기의 의미를 알아보고 태극기 바람개비를 만들어 날려보며 공기의 중요성 알아보기(호국보훈의 달 교육 활동, 과학 연계),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기 위한 단오부채 만들기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하였고, 활동 결과물을 패들렛에 꾸준히 올려 서로 학습 내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