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학년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계획 |
|||||||||||||||||||||||||||||||||||||||||||||||||||||||||||||||||||||||||||||||||||||||||||||||||||||||||||||||||||||||||||||||||||||||||||||||||||||||||||||
---|---|---|---|---|---|---|---|---|---|---|---|---|---|---|---|---|---|---|---|---|---|---|---|---|---|---|---|---|---|---|---|---|---|---|---|---|---|---|---|---|---|---|---|---|---|---|---|---|---|---|---|---|---|---|---|---|---|---|---|---|---|---|---|---|---|---|---|---|---|---|---|---|---|---|---|---|---|---|---|---|---|---|---|---|---|---|---|---|---|---|---|---|---|---|---|---|---|---|---|---|---|---|---|---|---|---|---|---|---|---|---|---|---|---|---|---|---|---|---|---|---|---|---|---|---|---|---|---|---|---|---|---|---|---|---|---|---|---|---|---|---|---|---|---|---|---|---|---|---|---|---|---|---|---|---|---|---|
작성자 | 강미진 | 등록일 | 09.10.08 | 조회수 | 180 | ||||||||||||||||||||||||||||||||||||||||||||||||||||||||||||||||||||||||||||||||||||||||||||||||||||||||||||||||||||||||||||||||||||||||||||||||||||||||
첨부파일 |
|
||||||||||||||||||||||||||||||||||||||||||||||||||||||||||||||||||||||||||||||||||||||||||||||||||||||||||||||||||||||||||||||||||||||||||||||||||||||||||||
1. 평가대상 : 3학년 2. 평가일시 : 2009년 10월 13일 ~ 14일 3. 평가범위 : 중1~중3 10월초
4. 시험 시간표
5. 평가 내용
6. 평가 시 유의 사항 ◦ 컴퓨터용 수성 사인펜, 수정 테이프, 서답형 문항의 답안 작성을 위한 필기도구(볼펜, 연필 등) 준비 ◦ 휴대용 전화기, 디지털 카메라, MP3, 전자사전, 카메라펜, 전자계산기 등 소지 금지 물품을 소지하지 않기 ◦ 학생들의 교실 이동은 하지 않고 5열× 7행으로 책상을 배열한다.
7. 평가 결과 통지 및 발표 ◦ 채점 : 도교육청 ※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 활용 ◦ 과목별 성취수준 4단계(우수학력/보통학력/기초학력/기초학력미달) 및 성취수준별 진단 정보를 도교육청에서 학교를 통해 학생에게 통지 8. 배경변인 분석을 위한 설문조사 ◦ 설문 대상 : 학생(전체,20분) ◦ 설문 내용 : 학업성취도에 영향을 미치는 각종 변인을 파악할 수 있는 내용 (개인 변인, 학교 및 지역요인 등)
○ 시험 당일 8시 30분까지 교실에 입실한다. ○ 학생은 자신의 학업성취 수준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시험에 성실하게 임하여야 하며, 부정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부정행위를 한 경우 학칙에 의하여 처리된다 ○ 국어․영어 듣기평가는 1회만 들려준다. ○ 매 교시 시험 종료 전에 교실 밖으로 나가서는 안 된다. ○ 시험 당일 휴대용 전화기, 디지털 카메라, MP3, 전자사전, 카메라펜, 전자계산기, 시각표시 이외의 기능이 부착된 시계, 점자정보단말기 등을 소지하지 않도록 한다. ○ 시험 시작 전에, 책상 위 및 서랍 속에 필기구 이외의 불필요한 모든 것을 가방에 넣어 교실 앞 또는 뒤로 제출하고 교실을 정리한다. ○ 시험 시행 도중 질문 사항이 있을 경우 조용히 손을 든다. 단, 감독관에게 시험 문제에 관한 질문을 해서는 안 된다. ○ OMR 답안지를 접거나 훼손하지 않는다. ○ 답안지 작성 방법 [선다형 답안] - 반드시 컴퓨터용 수성 사인펜으로 표기한다. ※연습 시: 붉은색펜 사용 가능 - 표기된 답을 고칠 때에는 수정테이프를 사용할 수 있다. - 각 문항의 정답은 하나이므로 답란에 하나만 표기해야 한다. [서답형 답안] - OMR 답안지 서답형 답란(뒷면) 작성 시 컴퓨터용 수성 사인펜, 볼펜, 연필 등의 필기도구를 사용할 수 있다. - 서답형 문항의 경우 부분 점수가 있으므로 최선을 다해 답안을 작성한다. - 서답형 답안을 고칠 경우 해당 답안을 지우거나, 두 줄로 긋고 채점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답을 작성한다.
○ 학교 자체 연수에 참여하고, 감독 요령을 사전에 충분히 숙지하여 감독 업무에 임한다. ○ 매 교시 시험 시작 전에, 평가본부로부터 시험에 필요한 물품을 인수하고 확인한다. ○ 수령한 문․답지는 시험 준비 시간에 학생 앞에서 개봉한다. ○ 정해진 시간에 시험이 시행되도록 하고 시험 시간 및 시간표를 반드시 준수한다. ○ 교실에는 휴대전화, 서적, 신문, 음식물 등을 가지고 입실할 수 없으며, 시험 감독 업무와 관련 없는 대화는 하지 않는다. ○ 휴대용 전화기, 디지털 카메라, MP3, 전자사전, 카메라펜, 전자계산기, 시각표시 이외의 기능이 부착된 시계, 점자정보단말기 등 소지 금지 물품 제출 지시에 응하지 않고 소지하고 있는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됨을 다시 강조한다. ○ OMR 답안지를 배부한 다음 수험번호, 성명 등을 기입하게 하고, 문제지를 배부한 뒤 문제지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게 하며, 이상이 있는 경우 교환을 해 준다. - 선다형 문항의 경우 각 문항의 정답은 하나이므로 답란에 하나만 표기하도록 지도한다. - 서답형 문항은 답안지 뒷면의 ‘서답형 답란’에 답을 기재하게 하고 ‘채점자 기입란’과 ‘점수’란에는 절대 기재하지 않도록 지도한다. ○ 시험 시행 중에, 학생들이 수험번호, 성명 등을 제대로 기입했는지 확인하고, OMR 답안지의 ‘감독관 확인란’에 반드시 서명(날인)을 한다. ○ 답안지 봉투에 학급별 재적, 응시자 수, 결시자 수, 결시자 번호 등을 기입한다. ○ 배부된 답안지 봉투에 번호순으로 답안지(파지와 여유분 답안지 포함) 회수 후 매수와 인적사항을 확인한다. ○ 시험 시행 중에, 문항에 관한 학생들의 질문에 답하거나 구체적인 정보, 정답을 암시하는 정보 또는 실제 정답을 제시해서는 안 된다. ○ 시험 시행 중 부정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를 철저히 하고, 부정행위자에 대해서는 소속 학교 학칙 등에 따라 처리하도록 조치한다. ○ 시험 시간 중에 해당 교실을 이탈해서는 안 된다. ○ 시험 시간이 종료되기 전에 학생을 퇴실시켜서는 안 된다. ○ 시험 시행 중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평가본부에 알리고 지시에 따른다.
□ 부정행위의 유형 1) 다른 학생의 답안지를 보거나 보여주는 행위 2) 다른 학생과 손동작, 소리 등으로 서로 신호를 하는 행위 3) 다른 학생에게 답을 보여주기를 강요하거나 위협하는 행위 4) 시험 종료령이 울린 후에도 계속 답안지를 작성하는 행위 5) 감독관의 소지품 검색 요구에 따르지 않는 행위 6) 소지 금지 물품을 소지하고 있는 행위 7) 기타 시험 감독관이 부정행위로 판단하는 행위 □ 부정행위의 처리 절차 1) 감독관은 부정행위자에게 부정행위로 적발되었음을 알리고, 2) 부정행위자는 감독관의 안내에 따라 교실에서 퇴장하고, 해당 교시 종료 시까지 별도 장소에 대기 3) 부정행위 교시의 교과 점수는 ‘0’점으로 처리하고, 다음 시간 시험에는 정상적으로 시험에 응하도록 조치 □ 부정행위자의 처리 방법 ○ 부정행위자는 각급 학교의 학칙 등에 따라 처리한다.
○ OMR 답안지는 선다형 답란(앞면)과 서답형 답란(뒷면)으로 구성되어 있다. 학생들이 OMR 답안지 작성과 관리를 잘 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지도한다.
|
이전글 | 2009학년도 2학기 중간고사 실시 일정 |
---|---|
다음글 | 급식소 조리종사원 채용 공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