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 | 부서명 | 활동내용 | 비고 |
1 | 중앙FC | 축구 활동 | ·축구에 흥미가 있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축구의 기본기 습득 및 체력 신장 ·단체 활동을 통한 협동심 배양 ·지역 사회 축구 친선 경기 참가 |
2 | 내일은 탁구 왕! | 탁구 활동 | ·탁구에 흥미가 있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탁구의 기본기 습득 및 체력 신장 ·단체 활동을 통한 협동심 배양 ·지역 사회 탁구 친선 경기 참가 |
순 | 부서명 | 활동내용 | 비고 |
3 | 덩크슛 | 농구 활동 | ·농구에 흥미가 있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농구의 기본기 습득 및 체력 신장 ·단체 활동을 통한 협동심 배양 ·지역 사회 농구 친선 경기 참가 |
4 | 한 큐 | 당구 활동 | ·당구에 흥미가 있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당구의 기본기 습득 및 체력 신장 ·단체 활동을 통한 협동심 배양 ·지역 사회 당구장 방문연습 ·당구 친선 경기 참가 |
5 | 스트라이크 | 볼링 활동 | ·볼링에 흥미가 있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볼링의 기본기 습득 및 체력 신장 ·단체 활동을 통한 협동심 배양 ·지역 사회 볼링장 방문연습 ·볼링 친선 경기 참가 |
6 | 셔틀콕 인생 | 배드민턴 활동 (1학년) | ·배드민턴에 흥미가 있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배드민턴의 기본기 습득 및 체력 신장 ·단체 활동을 통한 협동심 배양 ·지역사회 장암관 방문연습 ·배드민턴 친선 경기 참가 |
7 | 장암민턴 | 배드민턴 활동 (2,3학년) | ·배드민턴에 흥미가 있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배드민턴의 기본기 습득 및 체력 신장 ·단체 활동을 통한 협동심 배양 ·지역사회 장암관 방문연습 |
8 | 퍼스트 펭귄 | 수영활동 | ·수영에 흥미가 있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수영의 기본기 습득 및 체력 신장 ·단체 활동을 통한 협동심을 배양 ·지역 사회 학생 수영장 방문 연습 ·시·도·전국 수영 대회 참가 |
9 | 오·장·보 하나 | 오목·장기·보드게임 활동 (1학년) | ·오목·장기·보드게임에 흥미가 있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오목·장기·보드게임의 기본기 습득 및 집중력과 인내심 배양 |
순 | 부서명 | 활동내용 | 비고 |
10 | 오·장·보 둘 | 오목·장기·보드게임 활동 (2,3학년) | ·오목·장기·보드게임에 흥미가 있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오목·장기·보드게임의 기본기 습득 및 집중력과 인내심 배양 |
11 | 중앙 오브 레전드 | 컴퓨터 활동 | ·올바른 정보 검색 활동 및 캠페인을 통해 올바른 인성 함양 ·컴퓨터 바이러스퇴치 캠페인 활동 ·음란물, 폭력 등 유해성 정보 퇴치 캠페인 활동 진행 |
12 | 피카소 | 미술활동 | ·미술 분야에 적성과 흥미가 있는 학생중심으로 다양한 미술 활동 진행 및 진로 연계 ·점심시간 활용하여 친구 모습 캐릭터 그리기 진행 ·장암제(학교축제)전시 활동 ·캐릭터 그리기 나눔 행상 진행 ·미술 전시 관람 |
13 | 중앙 맑은소리 | 음악활동 | ·음악 분야에 적성과 흥미가 있는 학생중심으로 다양한 음악 활동 진행 및 진로 연계 ·장암제(학교축제)공연 |
14 | 소리통 | 밴드·통기타 활동 | ·밴드·통기타에 흥미가 있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기본기 습득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공연 진행 ·장암제(학교축제)공연 |
15 | 댄스 써니 | 댄스 활동 | ·댄스에 흥미가 있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댄스의 기본기 습득 ·댄스 동작 창작을 통해 창의성 함양 ·단체 활동을 통한 협동심 배양 ·장암제(학교축제)공연 |
16 | 매직 | 마술 활동 | ·마술에 흥미가 있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마술의 기본기 습득 ·마술 동작을 통해 창의적 사고력 함양 |
순 | 부서명 | 활동내용 | 비고 |
17 | 문학세상 | 문학 활동 | ·문학에 흥미가 있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여러 가지 문예 활동을 진행하여 진로와 연계 ·도서관 운영 ·장암제(학교축제) 홍보 담당 ·독서 활동 캠페인 홍보 ·학교 소식지 제작 |
18 | 방송부 | 방송 활동 | ·방송 분야에 적성과 흥미가 있는 학생중심으로 미술의 다양한 활동 진행하여 진로와 연계 지도 ·점심 및 청소시간 방송운영 ·장암제(학교축제)방송 기획 |
19 | 대장금 | 요리 만들기 | ·미술 분야에 적성과 흥미가 있는 학생중심으로 미술의 다양한 활동 진행하여 진로와 연계 ·동·서양의 다양한 요리 실습 체험 |
20 | 바리스타 | 커피 만들기 | ·바리스타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직접 커피 만드는 과정 체험 및 진로와 연계 ·장암제(학교축제) 커피 나눔 행사 진행 ·지역사회 커피 나눔 행사 진행 |
21 | 그것이 알고 싶다 | 다큐멘터리 (1학년) | ·환경, 세계여행 등 다큐멘터리 감상을 통해 창의적인 사고력과 올바른 인성 습득 ·다큐멘터리를 감상 후 토론 진행 ·체크리스트를 통해 자신의 삶을 반성 |
22 | 엑스(X) 파일 | 다큐멘터리 (2,3학년) | ·환경, 세계여행 등 다큐멘터리 감상을 통해 창의적인 사고력과 올바른 인성 습득 ·다큐멘터리를 감상 후 토론 진행 ·체크리스트를 통해 자신의 삶을 반성 |
순 | 부서명 | 활동내용 | 비고 |
23 | 과학세상 | 과학 활동 | ·과학에 흥미가 있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실험, 발명 등의 다양한 과학 활동 통해 창의력 함양 및 진로와 연계 ·기계과학, 전자과학, 실험대회, 에어로켓 등 과학경연대회 참가 ·장암제(학교축제) 과학부수 운영 ·지역 사회 과학축전 관람 ·과학 관련 독서 및 토론 진행 |
24 | 무한 상상 팩토리 | 발명 활동 | ·전기전자 기본 소자 이해 ·전기전자 소자 이해를 바탕으로 간단한 로봇(라인트레이서)을 직접 제작해봄으로써 미래 로봇 기술에 관심을 증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