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학년 원격수업 계획 (5월25일~5월29일) | | | | | | | | | 구 분 | 5.25(월) | 5.26(화) | 5.27(수) | 5.28(목) | 5.29금) | 1교시
| 교과 | 수학 | 영어 | 체육 | 도덕 | 사회 | 단원명 | 유리수의 곱셈 | Lesson 2. How Do You Spend Your
Day? | 탁구 | 진정한 친구란 누구인가? | 2-3. 온대 지역 생활 | 주요 활동 | 유리수의 곱셈 강의시청 | 어휘 학습 | 탁구 경기 감상하기 | 진정한 친구의 모습 | 온대 기후의 특색
지중해성 기후 | 학습유형 | 콘텐츠 제공형 | 과제 제시형 | 콘텐츠 제공형 | 콘텐츠
제공형 | 콘텐츠 제공형 | 2교시
| 교과 | 수학 | 영어 | 체육 | 도덕 | 사회 | 단원명 | 유리수의 곱셈 | Lesson 2. How Do You Spend Your
Day? | 탁구 | 진정한 친구란 누구인가? | 2-3. 온대 지역 생활 | 주요 활동 | 유리수의 곱셈 문제풀이 | Read 학습 | 탁구 경기기능 이해 | 진정한 친구로서의 자세 | 온대 지역의 주민 생
온대 지역의 농업 | 학습유형 | 콘텐츠 제공형/ 과제제시형 | 콘텐츠 제공형 | 콘텐츠 제공형 | 콘텐츠
제공형/ 과제제시형 | 과제 제시형 | 3교시
| 교과 | 기술가정 | 영어 | 미술 | 스포츠클럽 | 진로와 직업 | 단원명 | 2-1. 옷차림과 자기표현 | Lesson 2. How Do You Spend Your
Day? | 3. 서양미술 |
(여자반) 댄스, 요가,피구
(남자반) 피구,축구,족구,
탁구, 농구
| 03-3 자신의 특성탐색(성격) | 주요 활동 | 의복 디자인 요소 및 원리 | Read 확인 학습 | 바로크, 로코로 미술 | 성격파악 방법 및 성격 유형 파악하기 | 학습유형 | 콘텐츠 제공형 | 콘텐츠 제공형/ 과제제시형 | 콘텐츠 제공형 | 콘텐츠 제공형 | 4교시
| 교과 | 기술가정 | 예체B | 미술 | 음악 | 과학 | 단원명 | 2-1. 옷차림과 자기표현 | (1-1반)POP&MOVIE
(1-2반)핸드메이드
(1-3반)리듬창작
(1-4반)타이포그래피 아트
(1-5반)아름다운 건축모형만들기
(1-6반)아이러브 사커 | 3. 서양미술 | 더불어 나누는 음악 | 여러 가지 힘 | 주요 활동 | 의복 디자인 요소 및 원리 | 바로크, 로코코 미술 | 청소년을 위한 관현악 입문 | 힘의 표현 | 학습유형 | 과제 제시형 | 콘텐츠 제공형 | 콘텐츠 제공형 | 콘텐츠 제공형 | 5교시
| 교과 | 자유학기 (예체A) | 국어 | 국어 | 음악 | 과학 | 단원명 | (1-1반)타이포그래피 아트
(1-2반)보컬과 음악의 생활화
(1-3반)셔틀콕은 내 친구
(1-4반)토탈공예
(1-5반)드로잉 퍼포먼스
(1-6반)힐링아트 | 3. 능동적인 언어 생활 | 3. 능동적인 언어 생활 | 더불어 나누는 음악 | 여러 가지 힘 | 주요 활동 | 어휘의 양상(지역방언, 사회방언) 알기 | 어휘의 양상(지역방언, 사회방언) 알기 | 청소년을 위한 관현악 입문 | 중력 | 학습유형 | 콘텐츠 제공형 | 콘텐츠 제공형 | 과제 제시형 | 콘텐츠 제공형 | 6교시
| 교과 | 자유학기 (예체A) | 국어 | 국어 | 수학 | 과학 | 단원명 | (1-1반)타이포그래피 아트
(1-2반)보컬과 음악의 생활화
(1-3반)셔틀콕은 내 친구
(1-4반)토탈공예
(1-5반)드로잉 퍼포먼스
(1-6반)힐링아트 | 3. 능동적인 언어 생활 | 3. 능동적인 언어 생활 | 유리수의 나눗셈 | 여러 가지 힘 | 주요 활동 | 어휘의 체계를 탐구하고 활용하기 | 어휘의 양상을 탐구하고 활용하기 | 유리수의 나눗셈 강의시청 | 무게와 질량 | 학습유형 | 과제 제시형 | 과제 제시형 | 콘텐츠 제공형 | 콘텐츠 제공형 | 7교시
| 교과 | 자율활동 | | | 수학 | | 단원명 |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
| 유리수의 나눗셈 | 주요 활동 | 유리수의 나눗셈 문제풀이 | 학습유형 | 콘텐츠 제공형/ 과제제시형 | | | | | | | | | | | | | | | | | | | | | | | | | 1학년 스포츠클럽 학습계획
(25일~29일) | | | | | | | | | | | | * 1학년 | | | | 스포츠클럽 | 단원명 | 주요활동 | 학습유형 | | | | 댄스 | 댄스 | 안무 배우기
| 콘텐츠 제공형
| | | | | | | 요가 | 요가 | 골반경사 이해하기
| 콘텐츠 제공형
| | | | | | | 피구 | 피구 | 피구공 잘 잡는법
| 콘텐츠 제공형
| | | | | | | 축구 | 축구 | 축구의 기초 (패스연습)
| 콘텐츠 제공형
| | | | | | | 족구 | 족구 | 족구의 전술이해
| 콘텐츠 제공형
| | | | | | | 탁구 | 탁구 | 탁구 서비스
| 콘텐츠 제공형
| | | | | | | 농구 | 농구 | 농구경기에서의 공격자 파울 | 콘텐츠 제공형 | | | | 농구 다양한 패스 연습하기 | | | | | | | | | | | | | | | | | | 1학년 자유학기 수업 계획(예술체육A) | | | | | | | | | | | * 자유학기 | | | | 예체A | 단원명 | 주요활동 | 학습유형 | | | 1-1반 | 타이포그래피 아트(5교시) | 타이포그래피 | 영단어& 타이포그래피로 완성하기 | 콘텐츠제공형 | | | 타이포그래피 아트(6교시) | | | 1-2반 | 보컬과 음악의 생활화(5,6교시) | 흥겨운 우리 음악 | 청소년을 위한 국악 관현악 입문 | 과제 제시형 | | | | | 1-3반 | 셔클톡은 내 친구(5교시) | 배드민턴 | 드라이브 | 과제 제시형 | | | 셔클톡은 내 친구(6교시) | 헤어핀 | | | 1-4반 | 토탈공예(5교시) | 페이퍼 아트 | 반반개구리 접기 | 콘텐츠 제공형 | | | 토탈공예(6교시) | 아기상어 접기 | | | 1-5반 | 드로잉퍼포먼스(5교시) | 드로잉-인물 자화상 | 드로잉의 다양한 표현방법을 안다 | 콘텐츠 제공형 | | | 드로잉퍼포먼스(6교시) | 드로잉-사람속의 미술 | | | 1-6반 | 힐링아트(5교시) | 힐링아트 | 난화 그리기 | 콘텐츠 제공형 | | | 힐링아트(6교시) | 나의 그림 설명하기 | | | | | | | | | | | | | | | | | | | | | | | | | 1학년 자유학기 수업 계획(예술체육B) | | | | | | | | | | | | | | | | | | | 예체B | 단원명 | 주요활동 | 학습유형 | | | 1-1반 | POP & MOVIE | Moana | 1절 부르기 | 콘텐츠 제공형/과제제시형 | | | 1-2반 | 핸드메이드 | 에코백 만들기 | 에코백 만들기의 전체적인 과정 파악 | 콘텐츠 제공형 | | | 1-3반 | 리듬창작 | 극음악 | 판소리의 이해 | 콘텐츠 제공형 | | | 1-4반 | 타이포그래피 아트 | 타이포그래피 | 영어속담 | 콘텐츠 제공형 | | | 1-5반 | 아름다운 건축모형 만들기 | 건설기술의 세계 | 건설구조물의 생산 | 콘텐츠 제공형 | | | 1-6반 | 아이 러브 사커 | 축구 | 패스의 종류와 방법 이해 | 콘텐츠 제공형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