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원격수업 계획 (4월27일~5월1일) "시간표 해당교과의 세부적인 학습내용과 과제 등은 학생들에게는 별도로 자세하게 안내를 합니다. 학부모님께서는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원격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도를 부탁드립니다." |
구 분 | 4.27(월) | 4.28(화) | 4.29(수) | 4.30(목) | 5.1(금) |
1교시 | 교과 | 기술가정 | 영어 | 수학 | 부처님 오신 날 | 과학 |
단원명 | 1-1. 청소년의 영양 | Lesson 1. A Nice Day | 소인수분해 | 지각의 구성 |
주요
활동 | 청소년의 영양과 건강 | Read - 단어학습 | 개념정리및 대단원마무리 | 암석(화성암, 퇴적암) |
학습유형 | 강의시청 | 과제 제시형 | 과제제시형 | 콘텐츠 제공형 |
2교시 | 교과 | 기술가정 | 영어 | 수학 | 과학 |
단원명 | 1-1. 청소년의 영양 | Lesson 1. A Nice Day | 소인수분해 | 지각의 구성 |
주요
활동 | 청소년의 영양과 건강 | Read - 강의 듣기 | 개념정리및 대단원마무리 | 암석(변성암, 암석의 순환) |
학습유형 | 문제풀이 | 컨텐츠 제공형 | 컨텐츠 제공형 | 콘텐츠 제공형+과제형 |
3교시 | 교과 | 국어 | 영어 | 국어 | 과학 |
단원명 | 1. 표현의 즐거움(2)고래를 위하여 | Lesson 1. A Nice Day | 1. 표현의 즐거움(2)고래를 위하여 | 지각의 구성 |
주요
활동 | 상징과 상징의 표현 효과 이해하기 | Read - 학습 내용 정리 및
내용이해 확인 | 시의 내용과 의미 파악하기 | 확인학습 |
학습유형 | 콘텐츠제시형 | 컨텐츠 제공형 | 콘텐츠제시형 | 과제형 |
4교시 | 교과 | 국어 | 자유학기
(예체B) | 국어 | 한문 |
단원명 | 1. 표현의 즐거움(2)고래를 위하여 | (1-1반)Pop & Movie
(1-2반)핸드메이드
(1-3반)리듬 창작
(1-4반)타이포그래피 아트
(1-5반)아름다운 건축모형 만들기
(1-6반)아이러브 사커 | 1. 표현의 즐거움(2)고래를 위하여 | 01. 한자의 탄생 |
주요
활동 | 시의 내용을 그림으로 그리고 각 연이 나타내는 의미 정리하기 | 상징을 활용한 시 쓰기 | 한자의 기본 이론 |
학습유형 | 과제제시형 | 과제제시형 | 컨텐츠 제공형 |
5교시 | 교과 | 자유학기
(예체A) | 도덕 | 미술 | 사회 |
단원명 | (1-1반)토탈공예
(1-2반)힐링아트
(1-3반)드로잉퍼포먼스
(1-4반)셔틀콕은 내 친구
(1-5반)타이포그래피 아트
(1-6반)보컬과 음악의 생활화 | 02.오늘날 효란 무엇이며 가족
사이의 도리를 어떻게 실천할 것인가? | 3. 서양 미술 | 1. 내가 사는 세계 |
주요
활동 | 효의 의미와 실천 | 시대별 서양 미술의 흐름 이해하기 | 위치 표현 방법 |
학습유형 | 콘텐츠제공형 | 컨텐츠 제공형 | 컨텐츠 제공형 |
6교시 | 교과 | 자유학기
(예체A) | 도덕 | 미술 | 사회 |
단원명 | (1-1반)토탈공예
(1-2반)힐링아트
(1-3반)드로잉퍼포먼스
(1-4반)셔틀콕은 내 친구
(1-5반)타이포그래피 아트
(1-6반)보컬과 음악의 생활화 | 02.오늘날 효란 무엇이며 가족
사이의 도리를 어떻게 실천할 것인가? | 3. 서양 미술 | 1. 내가 사는 세계 |
주요
활동 | 가족 사이의 도리를 실천하는 방법 | 시대별 서양 미술의 흐름 이해하기 | 위·경도가 인간 생활에 미치는 영향 |
학습유형 | 콘텐츠제공형 | 컨텐츠 제공형 | 과제 제시형 |
7교시 | 교과 | 자살예방교육 | | 학교스포츠클럽 | |
|
|
| | | | | | |
| | | | | | |
| | | | | | |
| * 자유학기 | |
| | 예체A | 단원명 | 주요활동 | 학습유형 | |
| 1-1반 |
토탈공예(5교시)
| 토탈공예 | 매직큐브 | 컨텐츠 제공형 | |
|
토탈공예(6교시)
| 아기상어접기 | |
| 1-2반 | 힐링아트(5교시) | 힐링아트 | 색으로 표현하는 나 | 컨텐츠 제공형 | |
| 힐링아트(6교시) | 오늘의 기분 표현 | |
| 1-3반 | 드로잉 퍼포먼스(5교시) | 드로잉의 기초1 | 드로잉의 표현-나의 발견 | 과제 제시형 | |
| 드로잉 퍼포먼스(6교시) | 드로잉의 기초2 | 드로잉의 표현 방법 | |
| 1-4반 | 셔틀콕은 내 친구(5교시) | 셔틀콕은 내친구 | 오버헤드 스트로크 | 과제 제시형 | |
| 셔틀콕은 내 친구(6교시) | 하이클리어 | |
| 1-5반 | 타이포그래피 아트(5교시) | 타이포그래피 아트 | 주제별 영단어 10개 | 컨텐츠 제공형 | |
| 타이포그래피 아트(6교시) | |
| 1-6반 | 보컬과 음악의 생활화(5교시) | 악기 연주하기 | 악기연주하기 | 과제 제시형 | |
| 보컬과 음악의 생활화(6교시) | 할아버지 헌시계 연주하기 | |
| | | | | | |
| | 예체B | 단원명 | 주요활동 | 학습유형 | |
| 1-1반 |
POP & MOVIE | Speechless | 영화속 팝송 듣고 따라부르기 | 컨텐츠 제공형 | |
| 1-2반 | 핸드메이드 | 기초바느질 학습 | 기초바느질의 원리 학습 | 컨텐츠 제공형 | |
| 1-3반 | 리듬창작 | 이야기가 있는 음악 | 음악감상 | 과제 제시형 | |
| 1-4반 | 타이포그래피 아트 | 타이포그래피 아트 | 영어이름 타이포그래피로 완성하기 | 컨텐츠 제공형 | |
| 1-5반 | 아름다운 건축모형 만들기 | 아름다운 건설모형 만들기 | 건설의 의미 알기 | 컨텐츠 제공형 | |
| 1-6반 | 아이 러브 사커 | 아이 러브 사커 | 자신이좋아하는축구팀과 축구선수소개 | 컨텐츠 제공형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