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2학기 도서 구입 예정 목록 청주중앙중학교 책 제목 | 작가 | 출판사 | 비고 | 점과 선이 만나면 | 베로니크 코시 | 국민서관 |
| 수학특성화중학교1~3 | 이은원, 김주희 | 뜨인돌 |
| 돼지책 | 앤서니브라운 | 웅진주니어 |
| 이게 정말 나일까 | 요시타케 신스케 | 주니어 김영사 |
| 곰돌이 푸, 서두르지 않아도 괜찮아 곰돌이 푸 | 정은희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 |
| 라이언, 내 곁에 있어줘 | 전승환 | 아르테 |
| 무지, 나는 나일 때 가장 편해 | 투에고 | 아르테 |
| 어피치, 마음에도 엉덩이가 필요해 | 서귤 | 아르테 |
| 튜브, 힘낼지 말지는 내가 결정해 | 하상욱 | 아르테 |
| 혼자가 혼자에게 | 이병률 | 달 |
| 미완의 환상여행 | 유인숙 | 이봄 |
| 수녀님, 서툰 그림 읽기 | 장요세파 | 선 |
| 수녀님, 화백의 안경을 빌려쓰다 | 장요세파 | 선 |
| 남인도 인문 기행 | 김성훈 | 아이필드 |
| 또 다른 인도를 만나다 | 공영수 | 평단문화사 |
| 바다는 잘 있습니다 | 이병률 | 문학과 지성사 |
| 눈사람 여관 | 이병률 | 문학과 지성사 |
| 찬란 | 이병률 | 문학과 지성사 |
| 다시, 그림이다 | 마틴게이퍼드 | 디자인하우스 |
| 빈센트 나의 빈센트 | 정여울 | 21세기북스 |
| 요가의 언어 | 김경리 | 위즈덤하우스 |
| 지쳤거나 좋아하는게 없거나 | 글배우 | 강한별 |
| 아주 작은 습관의 힘 | 제임스 클리어 | 비즈니스북스 |
|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1~3 | 설민석 | 잼스토리 |
|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4~10 | 설민석 | 아이휴먼 |
| 조선왕조실톡1~7 | 무적핑크 | 이마 |
| 계룡선녀전1~5 | 돌배 | 위즈덤하우스 |
| 삼봉이 이발소1~3 | 하일권 | 소담출판사 |
| 냄새를 보는 소녀1~3 | 만취 | 재미주의 |
| 동네변호사 조들호 1~6 | 해츨링 | 사람IN |
| 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 양장본 | 조앤 K. 롤링 | 문학수첩 |
|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양장본 | 조앤 K. 롤링 | 문학수첩 |
|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 | 조앤 K. 롤링 | 문학수첩 |
|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1 | 조앤 K. 롤링 | 문학수첩 |
|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2 | 조앤 K. 롤링 | 문학수첩 |
| 해리포터와 불의잔1 | 조앤 K. 롤링 | 문학수첩 |
| 해리포터와 불의 잔2 | 조앤 K. 롤링 | 문학수첩 |
| 26년 1 | 강풀 | 재미주의 |
| 26년 1~3 | 강풀 | 재미주의 |
| 당신의 모든 순간1 | 강풀 | 재미주의 |
| 심야식당10~22 | 아베 아로 | 미우 |
| 미생1~9 | 윤태호 | 위즈덤하우스 |
| 만화 삼국지 세트 | 나관중 | 문학동네 |
| 황석영 이충호의 만화 삼국지 15 새로운 시대로 향하다 | 나관중 | 애니북스 |
| 유성의 인연 1,2 | 히가시노 게이고 | 현대문학 |
| 그대를 사랑합니다1~3 | 강풀 | 재미주의 |
| 고운 마음 꽃이 되고 고운 말은 빛이 되고 | 이해인 | 샘터 |
| 나무 위 고아 소녀 | 수지 모건스턴 | 논장 |
| 내 인생의 첫 멘토, 리더 | 안덕훈 | 작은 숲 |
| 동물들과 함께 사는 집 | 아네테 펜트 | 책속물고기 |
| 소년 이야기 세계사 | 김용안 | 써네스트 |
| 어둠 속 어딘가 | 월터 딘 마이어스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 꿈을 가져도 되오? | 오채 | 단비 |
| 내 인생의 첫 고전, 장자-나비의꿈 | 노계선 | 다림 |
| 내 인생의 첫 고전, 공자-근본이 서면 길이 열린다 | 이현주 | 다림 |
| 내 인생의 첫 고전, 맹자-하늘이 사람을 낼 때는 | 장주식 | 다림 |
| 로알드 달의 백만장자의 눈 | 로알드 달 | 담푸스 |
| 발칙한 학교 | 박현숙 | 다림 |
| 사과는 왜 떨어졌을까 | 조엘 레비 | 써네스트 |
| 은빛 웅어, 날다 | 김경옥 | 키다리 |
| 달려라 벽화 | 이채원 | 스푼북 |
| 어느날, 정글 | 캐서린 런델 | 천개의 바람 |
| 여섯 개의 배낭 | 김유철 | 단비 |
| 오페라처럼 살다 | 나카노 교코 | 큰벗 |
| 질병과 죽음에 맞선 50인의 의학 멘토 | 수전 앨드리지 | 책숲 |
| 나에게 작은 꿈이 있다면 | 니나 레이든 | 소원나무 |
| 스피릿베어의 기적 | 벤 마이켈슨 | 양철북 |
| 히든피겨스 | 마고 리 셰털리 | 노란상상 |
| 뉴스 사용 설명서 | 모리 다쓰야 | 우리교육 |
| 달처럼 동그란 내 얼굴 | 미레유 디스데로 | 담푸스 |
| 맏이 | 토어 세이들러 | 논장 |
| 내 쪽으로 숨도 쉬지 않았다 | 장혜서 | 스푼북 |
| 모두 다 문화야 | 최영민 | 풀빛 |
| 시간을 보는 아이 모링 | 김상미 | 씨드북 |
| 시대를 움직이는 힘 50인의 법 멘토 | 로버트 호켓 | 책숲 |
| 십대가 알아야 할 인공지능과 4차 산업혁명의 미래 | 전승민 | 팜파스 |
| 행여 공부를 하려거든 | 정경오 | 양철북 |
| 녹색 일기장 | 이경순 | 키다리 |
| 도대체 날씨가 왜 이래? | 안동희 | 아롬주니어 |
| 생각의 주인은 나 | 오승현 | 풀빛 |
| 우리 모두 틀림없이 다르다 | 김현식, 류은숙 | 스푼북 |
| 진짜 나를 만나는 혼란상자 | 따돌림사회연구모임 교실심리팀 | 마리북스 |
| 10대와 통하는 옛이야기 | 정숙영, 조선영 | 철수와영희 |
| 드론항공촬영의 모든것 | 고경모 | 시대인 |
| 드론 나혼자 코딩 | 문근민, 박현택 | 디지털북스 |
| 항공안전법령집(2018) | 노해출판사 편집부 | 노해출판사 |
|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 로렌 와이스버거 | 스크린영어사 |
| 스무살은 처음이라 | 슬구 | 푸른향기 |
| 거울 나라의 앨리스 | 루이스캐럴 | 단한권의책 |
| 셜록 홈즈 전집 세트 | 아서 코난 도일 | 문예춘추사 |
| 박완서 소설전집 결정판 세트 | 박완서 | 세계사 |
| 바다는 우리의 하늘이었다 | 페트릭 네스 | 지학사 아르볼 |
| 몬스터 콜스 | 패트릭 네스, | 웅진주니어 |
| 나는 나를 파괴할 권리가 있다 | 시본 도우드 | 문학동네 |
| 김영하 이우일의 영화이야기 | 김영하 | 마음산책 |
| 검은 꽃(김영하 컬렉션) | 김영하 | 문학동네 |
| 빛의 제국(김영하 컬렉션) | 김영하 | 문학동네 |
| 예수와 붓다가 함께했던 시간들 | 김영하 | 정신세계사 |
| 과학, 창세기의 우주를 만나다 | 개리 레너드 | 패스오버 |
| 기독교와 이슬람 무엇이 다른가 | 제원호 | 생명의 말씀사 |
| 하느님, 도와주세요! 불안해서 죽겠어요. | 유해석 | 가톨릭출판사 |
| 기적은 존재한다 | 그레고리K. 팝케 | 가톨릭출판사 |
| 모든 일에는 때가 있다 | 베르나데트 모리오 | 가톨릭출판사 |
| 그곳에 빛이 있었다 | 조앤 치티스터 | 바오로딸 |
| 엘리베이터에 낀 그 남자는 어떻게 되었나 | 파트릭 텔리에 | 문학동네 |
| 내 어머니 이야기 세트(1~4) | 김영하 | 애니북스 |
| 오빠가 돌아왔다 | 김영하 | 문학동네 |
| 퀴즈쇼 | 김영하 | 문학동네 |
| 너의 목소리가 들려 | 김영하 | 문학동네 |
| 아랑은 왜 | 김영하 | 문학동네 |
| 호출 | 김영하 | 문학동네 |
| 랄랄라 하우스: 묘하고 유쾌한 생각의 집 | 김영하 | 마음산책 |
|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는 아무도:그들에겐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 | 김영하 | 문학동네 |
| 과학이야기 | 대릴 커닝엄 | 이숲 |
| 똑같이 다르다 | 김성희 | 사계절 |
| 김명호의 생물학 공방 | 김명호 | 사이언스북스 |
| 노근리 이야기 세트 | 정은용 | 보리 |
| 내 가족의 역사 | 리쿤우 | 북멘토 |
| 만화로보는 하워드 진의 미국사 | 하워드 진 | 다른 |
| 디자인 캐리커처1 | 김재훈 | 디자인하우스 |
| 디자인 캐리커처2 | 김재훈 | 디자인하우스 |
| 어느 아나키스트의 고백 | 안토니오 알타리바 | 길찾기 |
| 만화로보는 경제학의 거의 모든 것 | 마이클 굿윈 | 다른 |
| 지상 최대의 철학쇼 | 프레드 반렌트 | 다른 |
|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과학 만화 세트 | 레리 고닉 | 궁리 |
| 팔레스타인 | 조 사코 | 글논그림밭 |
| 굿모닝 예루살렘 | 기들릴 | 길찾기 |
| 쥐 | 아트 슈피겔만 | 아름드리미디어 |
| 100도씨 | 최규석 | 창비 |
| 악어 프로젝트 | 토마 마티 | 푸른지식 |
| 언플래트닝, 생각의 형태 | 닉 수재니스 | 책세상 |
| 여기 아티스트가 있다 | 안희경 | 아트북스 |
| 만화 세상을 그리다 | 지승호 | 수다 |
| 스팅 | 스팅 | 마음산책 |
| 책의 우주 | 움베르토 에코 | 열린책들 |
| 끝나지 않는 대화 | 이성복 | 열화당 |
| 데뷔의 순간 | 한국영화감독조합 | 푸른숲 |
| 다른 남자 | 백영옥 | 위즈덤경향 |
| 지승호 더 인터뷰 | 지승호 | 바이북 |
| 쿠엔틴 타란티노 | 제럴드 피어리 | 마음산책 |
| 나는 왜 정육점의 고기가 아닌가? | 데이비드 실베스티 | 디자인하우스 |
| 이동진의 부메랑 인터뷰 그 영화의 시간 | 이동진 | 예담 |
| 장정일, 작가 | 장정일 | 한빛비즈 |
| 소설가의 일 | 김연수 | 문학동네 |
| 오자와 세이지 씨와 음악을 이야기하다 | 무라카미 하루키 | 비채 |
| 수전 손택의 말 | 수전 손택 | 마음산책 |
| 불화하는 말들 | 이성복 | 문학과지성사 |
| 다시 그림이다 | 마린 게이퍼드 | 디자인하우스 |
| 우리가 참 아끼던 사람 | 박완서 | 달 |
| 세속 도시의 시인들 | 김도언 | 위즈덤하우스 |
| 직업으로서의 소설가 | 무라카미 하루키 | 현대문학 |
| 우정, 나의종교 | 스테판 츠바이크 | 유유 |
| 치킨의 50가지 그림자 | F.L. 파울러 | 황금가지 |
| 쾌적한 배변을 위한 사소하고 잡다한 놀이 | 휴 재스번 | 재미주의 |
| 그림 없는 책 | B.J. 노박 | 시공주니어 |
| 안나 카레니나1~3 | 레프 톨스토이 | 민음사 |
| 콜레라 시대의 사랑1~2 | 가르시아 마르케스 | 민음사 |
| 롤리타 | 볼라디미르 나보코프 | 문학동네 |
| 서른 넘어 함박눈 | 다나베 세이코 | 포레 |
| 고령화 가족 | 천명관 | 문학동네 |
| 어른이 된다는 건 | 요시모토 바나나 | 민음사 |
| 나의 아름다운 정원 | 심윤경 | 한겨례출판사 |
| 자기만의 방 | 버지니아 울프 | 민음사 |
| 나는 아직 어른이 되려면 멀었다 | 강세형 | 김영사 |
| 저도 중년은 처음 입니다 | 사카이 준코 | 바다출판사 |
| 슬램덩크 오리지널 박스판 세트(1-5) | Inoue Takehiko | 대원씨아이 |
|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 | 엘리자베스 길버트 | 민음사 |
| 천재 | 제임스 글릭 | 승산 |
| 장제스 평전 | 조너선 펜비 | 민음사 |
| 양파 껍질을 벗기며 | 권터 그라스 | 민음사 |
| 달리는 기차 위에 중립은 없다 | 하워드 진 | 이후 |
| 말 | 장 폴 사르트르 | 민음사 |
| 안중근 평전 | 김삼웅 | 시대의창 |
| 나의 투쟁 | 아돌프 히틀러 | 동서문화사 |
| 케테 콜비츠 | 카테리네 크라머 | 실천문학사 |
| 인생은 뜨겁게 | 버트런드 러셀 | 사회평론 |
| 이회영 평전 | 김삼웅 | 책보세 |
| 인간의 길을 가다 | 장 지글러 | 갈라파고스 |
| 운명이다 | 노무현재단 | 돌배게 |
| 전태일 평전 | 조영래 | 전태일기념사업회 |
| 신의 이름은 자비입니다 | 프란치스코 | 북라이프 |
| 온 더 무브 | 올리버 색스 | 알마 |
| 프랭클린 자서전 | 벤저민 프랭클린 | 김영사 |
| 닥터 노먼 베쑨 | 테드 알렌 | 실천문학사 |
| 체 게바라 평전 | 장 코르미에 | 실천문학사 |
| 아 김수환 추기경 세트 | 이충렬 | 김영사 |
| 돌베개 | 장준하 | 돌베개 |
| 영혼의 자서전 상 | 니코스 카잔차키스 | 열린책들 |
| 영혼의 자서전 하 | 니코스 카잔차키스 | 열린책들 |
| 중국의 붉은 별 | 에드거 스노 | 두레 |
| 나에게는 꿈이 있습니다 | 클레이본 카슨 | 바다출판사 |
| 1만 시간 동안의 남미 세트 | 박민우 | 플럼북스 |
| 김호석 수묵화집 | 김호석 | 고려대학교편집부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