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하이텍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앨범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7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훈련근로계약 체결식
작성자 윤주엽 등록일 17.08.23 조회수 410
첨부파일

명정보기술 등 12개 기업과 참여학생 31명 계약체결

□    고교단계 일학습병행제(산학일체형 도제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충북전산기계고등학교(교장 곽영근)는 기업체 관계자, 학부모, 학생,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모여 훈련근로계약 체결식을 실시하였다.

□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사업단에 선정된 충북전산기계고등학교는 학생 31명이 명정보기술 외 11개 기업체에 2~3명씩 협약을 하였으며 오는 91일부터 기업체와 학교를 오가며 산업체의 첨단기술과 이론을 배우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충북전산기계고등학교는 2018년부터 청주하이텍고등학교로 교명이 변경될 예정이며 학과개편을 통하여 기업체에서 요구하는 실무형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및 중기청에서 지원하는 취업기능강화사업 등을 통하여 새로운 도약을 준비 중이며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직업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전 직원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노력하고 있다.

□    산학일체형도제학교 프로그램을 이수한 31명의 학생들은 2학년부터 3학년까지 기업체와 학교를 오가며 교육을 받게 되고 기업체는 회사에서 원하는 인재를 2년 전부터 집중 교육함으로써 조기채용과 우수인재를 선발하는 장점이 있어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전글 고졸성공시대를 위한 직장적응력향상 캠프 실시
다음글 청소년 적십자(RCY) 자연체험캠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