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금릉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아이의 영혼 속으로 들어간 부모들
작성자 이영미 등록일 09.11.17 조회수 353

안녕하십니까?
장애인이 살아가기 가장 힘든 나라가 대한민국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장애인 부모들은 그런 장애인 자식들의 고통을 고스란히 안고 살아가면서 모든 것을 포기하고 희생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 장애인 부모들의 생활입니다. 이런 고통을 견디지 못하고 가출을 하거나, 이혼이라는 극단적인 선택을 통해 가족을 버리고 가정을 떠나는 장애인 어머니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지만, 아무도 장애인 부모들에게 관심을 가져주지 않습니다. 이런 고통을 견디면서 장애인을 사랑으로 키우겠다고 버티는 어머니들은 고통과 스트레스로 인해 정신병원에 입원하거나 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부모회는 1985년 2월에 창립하여 장애인 부모들의 고통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정부와 지방자치 단체가 해결해 주지 않는 부분을 부모들의 힘으로 해결하기 위해 24년 동안 활동하고 있는 정부가 인가한 유일한 장애인 부모단체이며, 전국의 약 60곳에 지방조직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장애인 자녀를 양육하면서 겪는 부모들의 희로애락과 특수교육 및 장애인복지 현장에서 근무하면서 장애인들과 동고동락하는 특수교사와 사회복지사들의 황금과도 바꿀 수 없는 체험담을 수기공모전을 통해 모집하여 한권의 책으로 엮었습니다.
장애인 부모와 특수교사 및 사회복지사들의 진솔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는 이 수기집을 읽는 모든 분들에게 감동 그 자체를 느끼게 하고, 비장애인이라면 부모로부터 건강한 육체를 물려받은 것만으로 감사해 하며, 장애인을 이해하고 부모들의 고통을 함께 느끼면서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바꾸는 계기가 되어 우리 사회가 더불어 사는 집단으로 변할 것입니다.
어려운 시기에 귀사나 귀 기관의 직원들에게 이 수기집을 읽게 한다면 위기극복에 도움이 되고, 조직에 대한 애착과 감사한 마음을 느껴 귀사나 귀 기관이 더욱 발전되고 번창할 것을 확신합니다. 또한 이는 장애인들의 복지를 증진 시키는 데에도 크게 기여하게 될 것입니다. 부디 관심을 가지시고 수기집 구입에 협조하여 훈훈한 인정을 베풀어 주시기 바랍니다.

* 도 서 명 :“아이의 영혼 속으로 들어간 부모들”
* 구 성 : 장애인부모, 장애인 당사자, 특수교사, 사회복지사,
기타 가족의 수기
* 도서 가격: 8,000원 / 1권 (20권 이상의 단체 주문은 도서가격 할인이 가능
하오니, 별도 협의 바랍니다.)
* 구입문의 : 한국장애인부모회 사무처 이영미 간사, 이길준 과장
* 전 화 : 02) 2678-3131
* E - mail : kpat2000@hanmail.net 

이전글 학부모정책 추진 방향 안내
다음글 보건실에대한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