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금릉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7-54 노인정 효도방문
작성자 김수연 등록일 17.12.01 조회수 117
첨부파일

충주금릉초, 노인정 효도방문하여 사랑전달

- 할머니, 할아버지 오래오래 사세요! -


충주금릉초등학교(교장 한미자)는 지역사회봉사활동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효 의식을 고취하고자 1130() 학교 주변 아파트단지 노인정 다섯 곳을 방문하여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아름다운 동요와 신나는 댄스 공연 등 준비한 장기를 마음껏 펼쳤으며, 할머니 할아버지들께서는 많은 박수를 쳐 주셨다. 또한 항상 건강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전교어린이회 임원들과 공연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어깨도 주물러 드리고 말벗도 해 드리며 효행교육을 몸소 실천하는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본교 어린이 회장 신민수 어린이는 할머니 할아버지를 방문해서 어깨도 주물러 드리고 멋진 공연을 보여드려 행복했어요. 앞으로 할머니 할아버지께서 오래 오래 사셨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했다. 금릉초등학교는 해마다 위문 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특별히 이번에는 방문하는 곳을 다섯 곳으로 늘려 학교 주변 아파트단지의 어르신들께 라면, 과일등 각종 위문품을 전달하였다.

이번 행사를 토대로 학생들이 효도하는 마음을 키우고, 지역사회에서 웃어른을 공경하는 풍토를 진작시키길 기대해본다.  

이전글 2017-55 꿈-끼 탐색주간 명사초청특강
다음글 2017-53 무술연맹 재능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