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금릉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7-47 10월 충주사랑 고장탐방 동아리 활동
작성자 김수연 등록일 17.10.27 조회수 174
첨부파일

조상들의 삶 속으로 들어간 고장 탐방 동아리

-살아있는 역사 공부로 찾은 역사의 참 의미 -

충주금릉초등학교(교장 한미자)는 체험 중심의 역사 교육을 위해 1027() 충주사랑 고장탐방 동아리 활동을 전개하였다.

학생 20명과 교사 2명으로 구성된 충주사랑 고장탐방 동아리는 활력이 숨 쉬던 목계나루와 중원창동리마애불을 탐방하였다.

동아리 활동에 참가한 학생들은 이번 탐방을 통해 목계나루가 남한강 수운 물류 교역의 최대 중심지였음을 배웠고 중원창동리마애불에 남한강을 오가던 수많은 뱃사람들의 무사귀환을 위한 바램이 담겨있음을 깨닫게 되었다.

학생들은 이번 탐방활동을 통해 역사가 위대한 인물의 일대기나 거창한 역사적 사건 속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평범한 길을 걸었던 민초들의 삶에도 녹아있음을 알게 되었다.

충주금릉초 서지현 학생은 평소에 역사는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오늘 활동을 통해 역사가 재밌고 친근하게 느껴졌다.”며 앞으로 역사 공부를 더 열심히 하고 싶다고 말하였다.

또한 충주금릉초 한미자 교장선생님은 우리 학생들이 다양한 고장 탐방활동을 통해 역사가 어렵고 나와 동떨어진 것이 아니라 지금도 우리의 삶 속에서 숨 쉬는 것임을 배우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전글 2017-48 재난대응안전한국훈련
다음글 2017-46 지도교사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