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웃도어교육 활동 후 소감문과 사진 결과물 등을 작성하여 우수작은 시상한다. 2. 내용: A4 2장 분량, 아웃도어교육을 다녀온 소감, 현장 체험에서 배우고 느낀 점, 교과연계 체험활동 내용 및 미션 등을 중심으로 쓴다. 3. 시상: 최우수 1명, 우수 14명, 장려 15명. 계30명 4. 교과연계 체험활동 내용 및 미션 (소감문에 체험활동 내용 적는 부분 있음) 교과 | 에버랜드 교과연계 체험활동 내용 및 미션 | 국어 | 설명하는 글쓰기(신문 만들기) 1. 에버랜드 숨은 명소 소개하기 / 2. 에버랜드의 다양한 직업 소개하기 | 사회 | 놀이기구의 위치와 방향을 찾으면서 지도 읽는 법 알아보기 | 과학 | 1. 놀이기구에서 활용되는 에너지의 변화 탐구하기 2. 주위에 있는 꽃 3가지를 골라서 우리나라의 자생 식물인지, 외래종인지 조사하기 3. 급우에게 배려한 점(학급을 위해 도움을 준 일) 두 가지 써보기 | 영어 | 체험하는 장소 중 영어안내판이 있는 곳 1개 이상을 찾아서 사진을 찍고 어려운 단어 정리하고 학습하기 | 기술·가정 | 상황과 체형에 맞는 옷차림 계획하기 | 음악 | 테마별 음악의 특징을 알아보고 한 곡을 선택하여 연습 후 발표 | 체육 | 놀이기구를 이용하며 안전사고와 의사 결정력의 중요성 알아보기 | 도덕 | 함께 체험한 친구에게 편지쓰기 | 수학 | 놀이공원에서 멋진 사진 찍고, 사진에서 도형의 용어 5개 이상 찾기 (예: 교점, 교선, 교각, 맞꼭지각, 직교, 수직이등분선, 수선의 발, 평행, 꼬인 위치, 동위각, 엇각, 합동, 대각선, 내각, 외각, 호, 현, 부채꼴, 활꼴) | 일본어 | 체험활동 장소에 일본어로 되어 있는 안내 문구를 사진 찍고 우리말로 번역하여 제출하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