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을은 아이를 품고, 아이가 자라면 마을을 품는다.” 2017. 충주행복교육지구 마을 인문학 교실 신청 안내 |
|
수강신청: 전자메일(happyedu17@cbe.go.kr) 신청내용: 성명, 핸드폰번호, 희망 장소(햇살블루, 니들수다 카페) ☞ 메일 도착순으로 선착순 모집합니다.[7월 24일 오전 11:00 마감, 대상자 문자 안내] ☞ 참가비용 없음(단, 활동사진이 촬영될 수 있으므로 동의하시는 분들만 신청) |
구분 | 기간 | 내 용 | 대상 | 장소 | 중앙탑면 인문학 교실 | 7.25.~9.19. (2, 4주 화요일) 19:00~21:00 | 철학, 인문학, 문학, 예술(미술, 음악) | 지역주민, 학부모 15명 | 햇살블루농장 (중앙탑면 풍년길 100) | 용산동 인문학 교실 | 7.26~8.23. (매주 수요일) 19:00~21:00 | 철학, 예술, 생태인문, 역사, 문화 | 지역주민, 학부모 12명 | 니들수다 카페 (금봉7길 12-1) |
- 학부모 동반의 경우 중학생 이상 가능/5회 모두 참여 가능한 분만 신청해 주세요. 가. 중앙탑면 인문학 교실 (19:00~21:00) 회차 | 날짜 | 분야 | 주제 | 강사명 | 1 | 7.25. | 철학 | 나는 누구인가?’인도인의 인생관으로 본 철학 이야기. | 우형은 (철학박사) | 2 | 8. 1. | 인문학 | 세인트존스 대학의 공부법을 통하여 인문학 교육법 생각하기 [주교재] 세인트존스의 고전 100권 공부법/조한별 | 이호훈 (화가) | 3 | 8.22. | 예술 | ‘우륵의 아침’창작 국악을 감상하면서 느껴지는 감정에 귀 기울여보고 나에게 주는 시사점 생각하기 | 조원행 (충주시립 우륵국악단) | 4 | 9. 5. | 문학 | 에디스 헤밀턴과 여러 신화 작가들의 신화를 비교, 분석하면서 서양 문학의 원천을 찾아 여행하기 [주교재] 그리스로마신화/에디스 헤밀턴 | 이현정 (영문학 석사, 마을교사) | 5 | 9.19. | 예술 | 충주 미술전시회에서 작품을 감상하고 수용이론의 ORID 원리에 기초하여 자신만의 화평문 만들기 | 이호훈 (화가) |
나. 용산동 인문학 교실 (19:00~21:00) 회차 | 날짜 | 분야 | 주제 | 강사명 | 1 | 7.26. | 철학 | 나는 누구인가?’인도인의 인생관으로 본 철학 이야기. | 우형은 (철학박사) | 2 | 8. 2. | 예술 | 충주 미술전시회에서 작품을 감상하고 수용이론의 ORID원리에 기초하여 자신만의 화평문 만들기 | 이호훈 (화가) | 3 | 8. 9. | 생태인문 | 꼭 수술해야 하나요? 장원장님과 함께하는 건강생태인문 교실 | 장병춘 (장정형외과원장) | 4 | 8.16. | 역사 | 프로파일러 역사 경찰행정학 프로파일러와 역사를 결합한 인문강의 | 박종선 (백석대 경찰학과교수) | 5 | 8.23. | 문화 | 통일시대를 맞이하는 세대가 갖추어야 할 인문학적 소양 | 유재홍 (극동대 교양학부 교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