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들을 중심으로 신종인플루엔자가 급속히 전염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추세에 개인 위생에 더욱 세심한 관심을 부탁드리며 몇 가지 예방책을 안내하고자 합니다.
1. 매일 등교시 체온 측정 - 모든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등교시 체온을 측정하겠습니다. 다만, 동절기에 접어드는 관계로 실외가 아니라 교실에서 각 담임선생님께서 실시하시고 등교시 뿐 아니라 수시로 아이들의 체온을 측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호흡기로 전파되는 신종인플루엔자의 특성을 고려한 교육청 권고사항입니다. 등교 전 발열과 호흡기 증상(기침, 목 아픔, 콧물이나 코막힘 중 하나 이상)이 발생할 경우 담임선생님 또는 학교에 연락주시고 먼저 병원을 방문하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2. 전교생 등하교시 마스크 착용 - 전교생이 등하교시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권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신종인플루엔자는 호흡기로 감염될 수 있으므로 어린이들이 등하교시나 외출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할 수 있도록 준비해 주셨으면 합니다. 특히 일회용 마스크가 아닌 경우 여러 번 사용하면 오히려 2차적인 세균감염이 우려된다하오니 자주 세척하여 착용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3. 관악기 빌려쓰기 금지 - 최근 어린이들이 플룻, 단소, 리코더 등의 관악기를 서로 빌려쓰는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특히 환절기인 요즘에는 비단 신종플루 뿐 아니라 여러 가지 위생상의 문제나 감염의 위험이 있으므로 가정에서 미리 준비물을 확인하여 개인 악기를 가져올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와 지도 부탁드립니다.
4. 학원가 신종플루 확산 위험 인지 및 조처 - 우리 도에서도 많은 학생들에게서 신종인플루엔자 확진 또는 의심증상이 발견되어 휴업을 하거나 학교가 휴교를 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건강한 환경을 제공하고 예방하여도 여러 학교의 학생들이 함께 하는 학원가를 통해 신종플루가 확산될 수 있다는 것이 교육과학기술부의 우려입니다. 자녀가 학원 등을 통해 사교육을 받고 있는 경우 주변인을 통한 2차 감염의 우려가 있는지 확인하시고 등원하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5. 개인 위생 관리 철저 - 무엇보다 각 가정과 어린이들의 개인 위생을 철저히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한 예방책일 것입니다. 외출 후 손발을 깨끗이 씻고 옷을 따뜻하게 입어 체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교사 입구와 도서실에 분사식 소독기도 설치하였으니 출입시 수시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관련 사항은 학교 및 담임선생님과 상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매서운 전염병 광풍이 불어닥치고 있지만 학교와 가정의 보살핌 속에 꿈송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꿈송이 가족 모두 건강한 생활을 위해 더욱 힘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