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학습 진단평가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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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대성중 | 등록일 | 09.05.01 | 조회수 | 382 | |||||||||||||||||||||||||
학부모님께 희망찬 새봄을 맞이하여 학부모님 댁내에 평안하심을 기원합니다. 학부모님의 끊임없는 성원과 격려 덕분에 우리 학교는 모든 선생님께서 일치단결하여 학생들의 밝고 건강한 미래를 위하여 성심 성의껏 2세 교육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3월 31일은 2009학년도 교과학습 진단 평가의 날입니다. 아래 내용을 잘 읽어 보시고 평가의 취지를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학부모님의 가정에 행운과 축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하며 우리 학교의 발전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여 주시길 바랍니다.
◦ 교과학습 진단평가는 학년 초에 학생들의 학력수준(출발점 행동)을 진단하기 위한 평가입니다. ◦ 즉, 학생이 어떤 교과, 어떤 영역이 부족한지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부족한 부분을 지도하기 위한 것입니다. ◦ 본래 각 학교별로 교사가 출제하여 실시하던 것을 ’08년부터 업무경감 차원에서 주관교육청이 출제한 문제를 각 시‧도교육청이 공동으로 활용하여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 '09. 4월 제공되는 판별프로그램에 학생 자료를 입력하면, 학생 개인별 평가 결과가 산출됩니다. ◦ 평가결과는 각 교과(하위영역)별로 2단계 성취수준(도달/미도달)이 제공되고, 부족한 부분에 대한 진단정보가 제공됩니다.
◦ 평가 결과는 학교에서 학생 지도를 위한 자료로 활용합니다. ◦ 평가 결과, 부족한 교과 및 영역에 대해서는 학급담임 또는 교과담당 교사가 이미 보급한 학습부진학생 지도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보충지도를 시행하게 됩니다.
◦ ‘교과학습 진단평가’ 결과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 교과학습 진단평가와 국가 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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