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교육복지 창의적 주도학습 "뇌교육" 운영 계획 |
|||||||||||||||||||||||||||||||||||||||
---|---|---|---|---|---|---|---|---|---|---|---|---|---|---|---|---|---|---|---|---|---|---|---|---|---|---|---|---|---|---|---|---|---|---|---|---|---|---|---|
작성자 | 박지환 | 등록일 | 11.04.06 | 조회수 | 318 | ||||||||||||||||||||||||||||||||||
창의적 주도학습 뇌교육 운영 계획
1. 목적 학교생활 부적응 학생을 대상으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건전한 인격육성과 긍정적인 자아정체감 형성을 도와 심리․정서적 안정을 이룸으로써 학교생활 적응력을 향상 시킨다.
2. 세부 추진 계획 • 교육대상자 선발 3월중 각 학급 단위로 담임선생님의 추천(저소득층 학생 우선 추천)을 받은 후, 담임추천학생를 선발함
• 참가 학생수 : 1학년 13명, 2학년 10명, 3학년 15명 3개반 운영 (총인원수 : 38명)
• 운영일시 : 2011. 4. 1(금) - 2011. 7. 8(금) 15회기(30시간) 1,2 학년 금요일, 3학년 월요일
3. 기대 효과 가. 치료프로그램을 통해 학교생활부적응을 사전에 예방 나. 긍정적 자아상 확립으로 행복한 학교생활 추구 다. 뇌의 긍정파워를 알고 매순간 긍정파워를 선택한다. 라. 세상을 위해 내가할 수 있는 일을 알고 내가 세상의 주인임을 자각한다. |
이전글 | 2011년 교육복지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계획 |
---|---|
다음글 |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공연을 다녀와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