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
다큐감상반 |
신○○ |
2-1 |
다양한 다큐멘터리를 시청하고 그 내용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발표하며 논리적 사고력을 함양 |
필기구 |
2 |
에코 |
김○○ |
기술실 |
환경 독서, 환경 영화 감상, 환경 보드게임 등을 통해 환경 오염의 심각성에 대해 알아보고, 일상생활 속에서 환경 보호를 실천하기 위해 활동하는 동아리 |
필기도구 |
2 |
팝아트 |
배○○ |
본관4층 |
팝아트와 접목한 예술마케팅을 표현하고 전시 |
연필, 지우개 |
|
|
|
미술실 |
|
|
2 |
음플릭스 |
오○○ |
2-4 |
음악과 관련된 영화나 오페라, 뮤직비디오 등을 감상하고 감상문을 작성 |
필기도구 |
2 |
스포츠영화반 |
한○○ |
2-5 |
스포츠 관련 영화를 통해 경기규칙 및 경기방법을 알아가는 활동 |
|
2 |
보드게임반 |
최○○ |
2-6 |
보드게임을 통해 사고력과 집중력을 키우는 동아리 |
|
2 |
마음을 다스리는 바른 글씨 쓰기 |
장○○ |
2-7 |
명언과 명문장을 따라 써가며 마음에 새기고 바른 글씨체 만들기 |
연필,지우개 |
2 |
위대한 수업 시청반 |
이○○ |
수학체험실 |
EBS '위대한 수업' 시청 후 소감문 작성 |
필기구 |
2 |
영화감상 및 토론반 |
이○○ |
2-9 |
영화를 감상하고 영화 속 주제에 대해 토론하고 감상문 작성하기 |
필기도구 |
3 |
판으로 여는 세상 |
구○○ |
후관2층 |
실생활에 쓰이는 판화의 4종류 중 오목판화와 평판화를 이해하고, 이를 이용하여 작품을 제작하는 판화동아리 |
필기도구 |
|
|
|
미술실 |
|
|
3 |
수학사랑반 |
성○○ |
3-2 |
수학관련 도서를 읽고 감상문을 작성하고 발표하여 수학적 역량을 함양하게 한다. |
수학도서, 필기구 |
3 |
두뇌자극, 퍼즐게임반 |
설○○ |
3-3 |
숫자퍼즐, 낱말퍼즐, 사고력 퍼즐 등 다양판 퍼즐게임을 풀며 두뇌자극 활동을 하는 동아리 |
필기도구 |
3 |
과학철학토론 |
오○○ |
3-4 |
세상의 현상에 대해 과학적인 의문을 가지고 관련 영상을 보며 탐구하고 토론함. |
|
3 |
스포츠 영화감상반 |
김○○ |
3-5 |
실화를 바탕으로 한 스포츠 관련 영화를 보면서 경기규칙과 경기방법 훈련과정을 통해 얻어지는 결과에 대한 토론을 진행함. |
|
3 |
스티커컬러링반 |
이○○ |
3-6 |
번호에 맞추어 스티커를 붙여 명화 작품을 완성하는 동안 스트레스 해소 및 집중력이 향상됨. |
<스티커아트북 - 명화> |
3 |
진로탐색반 |
이○○ |
진로활동실 |
진로심리검사, 진로독서, 진로보드게임, 진로영화 감상을 통해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찾으며 진로를 탐색함. |
필기도구 |
2,3 |
방송반 |
민○○ |
방송실 |
방송 프로그램과 장비를 다루며 방송에 대한 흥미와 적성을 키우고, 음악 방송 및 행사 지원을 통해 봉사정신을 키움 |
기선발 |
2,3 |
스포츠역사,사회 탐구반 |
김○○ |
체력단련실 |
스포츠와 관련된 역사, 사회를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 탐구하여 스포츠에 대한 이해력을 향상시킴. |
기선발 |
2 |
또래상담부(또담) |
정○○ |
위클래스 상담실 |
또래상담자 교육을 통해 자기인식 능력 증진 및 타인 이해력을 향상시킴. 또한 또래 상담자로서의 자질을 함양. |
기선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