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계발활동-생명공학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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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정연순 | 등록일 | 11.04.18 | 조회수 | 95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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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켓을 통해 놀이와 학습의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폭넓게 이용되고 다양한 교수방법으로 학생들이 과학적에 친근감을 느끼고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학생들이 과학을 딱딱하고 어렵다고 느끼고 있다. 학생들과 함께 물로켓을 만들어보면 어떨까? 직접 로켓을 만들고 발사해 보면서 학생들은 자연스럽게 과학과 친해지게 될것이다. 물로켓을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때문에. 단순히 눈으로 보고 암기하는 학습보다 직접 체험을 하면서 이해를 돕는 학습이 효과적임을 알 수 있다. 물로켓의 발사원리를 통해 학생들이 교과 내용을 쉽게 이해하도록 이끌 수 있다. 예를 들어 학생들은 물로켓의 발사원리를 떠올리며, 두 물체 사이에 힘이 작용할 때 물체 사이의 힘의 크기는 같고 방향은 반대이며 동일한 직선상에 작용한다는 '작용과 반작용의 법칙'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물이 분사구를 통해 아래로 빠른 속도로 분출되면 물로켓은 공중으로 솟아오르게 되는데 이때 작용하는 힘의 원리를 깨닫게 하는 것입니다. 4월16일 만든 이 물로켓은 체육대회 시간을 이용하여 날려볼 예정입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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