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학부모님! 공부하는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한 소규모 학급 편성으로 이루어지는 방과후학교 프로그램(학습사다리교실) 맞춤형 교과반(국어, 영어, 수학, 과학, 수학)을 추진, 운영하고자 합니다. 전 강좌 무료 수강입니다. 첨부 문서를 정독해 주시고, 자녀의 학업성취도 증진 및 학습 동기 유발을 위한 맞춤형 교과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다음주 월요일(3/31일)까지 수강신청서를 담임선생님께 전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5. 1학기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교과) 수강신청서 (선택란에 ○표 또는 √ 하세요) 수준별 맞춤형 교과반 프로그램 (학습사다리교실 지원금으로 무료수강) | 순번 | 프로그램명 | 시수 | 모집대상/모집인원 | 운영요일,시간 (예상) | 선택란 ○표 또는 √ | 1 | 독서대화 기초반 | 10시간 | 1학년 6명이내 | 학생 희망 수강 | 월(7,8교시) | | 2 | 영문장이해 기초반 | 10시간 | 1학년 6명내외 | 학생 희망 수강 | 월(7,8교시) | | 3 | 수학 기초반 | 7시간 | 1학년 6명내외 | 학생 희망 수강 | 금(7,8교시) | | 4 | 개념있는 사회 | 10시간 | 1학년 6명내외 | 학생 희망 수강 | 금(7,8교시) | | 5 | 과학시사독서 | 16시간 | 1학년 15명이내 | 학생 희망 수강 (1학기 수강 시 2학기 자동 수강) | 화(8교시) | | 6 | 독서대화 보충반 | 10시간 | 2학년 6명내외 | 학생 희망 수강 | 월(7,8교시) | | 7 | 영문장이해 보충반 | 10시간 | 2학년 6명내외 | 학생 희망 수강 | 월(7,8교시) | | 8 | 수학 보충반 | 7시간 | 2학년 6명이내 | 학생 희망 수강 | 금(7,8교시) | | 9 | Hi, story(하이스토리) | 10시간 | 2학년 6명내외 | 학생 희망 수강 (1학기 수강 시 2학기 자동 수강) | 월(7교시) | | 10 | 과학탐구실험 | 10시간 | 2학년 6명내외 | 과학경진대회참가자 | 월(7,8교시) | | 11 | 독서대화 심화반 | 10시간 | 3학년 6명내외 | 학생 희망 수강 | 월(7,8교시) | | 12 | 영문장이해 심화반 | 10시간 | 3학년 6명내외 | 학생 희망 수강 | 월(7,8교시) | | 13 | 수학 심화1반 | 7시간 | 3학년 6명내외 | 학생 희망 수강 | 금(7,8교시) | | 14 | 수학 심화2반(통계) | 7시간 | 3학년 6명이내 | 수학경진대회참가자 | 수(7,8교시) | | 15 | 사사건건 | 10시간 | 3학년 15명내외 | 학생 희망 수강 (1학기 수강 시 2학기 자동 수강) | 월(7교시) | | 16 | 융합과학토론 | 10시간 | 3학년 6명내외 | 과학경진대회참가자 | 월(7,8교시) | |
* 희망학생이 많으면 상담 후 조정될 수 있습니다. * 모든 강좌는 내부강사로 운영되며, 교사 주도 구성 방식과 희망자 수강으로 구성됨. * 운영 시간 및 요일은 학교와 강사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 2개 이상 신청 시 수강 요일 및 시간이 겹치지 않도록 신청바랍니다. 특기적성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신청 학생은 위 강좌 신청시 겹치지 않도록 신청바랍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 수집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보호되며, 동 법률에 따라 수집,이용 동의가 필요합니다. 수집이용목적 : 방과후학교 참가 학생 선정 및 방과후학교 운영 수집항목 : 학생(학년, 반, 번호, 이름, 연락처) 보호자(이름, 연락처) 이용 및 보유기간 :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 종료시까지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동의 거부 시 방과후학교 참가 학생으로 선정할 수 없습니다. ※ 만 14세 미만 학생의 경우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
학년 | 프로그램명 | 운영기간 | 운영내용 | 장소 | 시작일 | 1 | 독서대화 기초반 | 4.17.~7.17. | 소설 읽고 독서 대화 질문지 활동 | 1-1 교실 | 4.14.(월) | 영문장이해 기초반 | 4.14.~5.19. | 영문장 이해 및 문제풀이 학습 | 시드니실 | 4.14.(월) | 수학 기초반 | 6.13.~7.17. | 1학년 수학 개념 및 원리 이해, 다양한 수학 문제 풀이 학습 | 1-2 교실 | 6.13.(금) | 개념있는 사회 | 4.18.~6.30. | 사회 교과 개념 학습 및 사회 주제 탐구 활동 | 1-3 교실 | 4.18.(금) | 과학시사독서 | 4.15.~10.31. | 과학도서 활용 첨단과학기술, 과학적 쟁점 들여다보기, 과학적 문제해결형 토의활동 | 1-4 교실 | 4.15.(화) | 2 | 독서대화 보충반 | 4.17.~7.17. | 소설 읽고 독서 대화 질문지 활동 | 도서관 | 4.14.(월) | 영문장 이해 보충반 | 4.14.~5.19. | 교과서 기반 기초 문장 이해, 품사별 어휘 학습 | 런던실 | 4.14.(월) | 수학 보충반 | 6.13.~7.17. | 2학년 수학 개념 및 원리 이해, 다양한 수학 문제 풀이 학습 | 1-5 교실 | 6.13.(금) | Hi, story (하이스토리) | 4.14.~10.31. | 역사적 인물 소개서, 지역문화재 탐구 및 소개서 제작 | 2-4 교실 | 4.14.(월) | 과학탐구실험 | 4.14.~5.30. | 중학 화학, 물리 관련 실험활동, 탐구 보고서 작성 및 발표 | 과학실 (창의나래) | 4.14.(월) | 3 | 독서대화 심화반 | 4.17.~7.17. | 소설 읽고 독서 대화 질문지 활동 | 3-2 교실 | 4.14.(월) | 영문장 이해 심화반 | 4.14.~6.18. | 영문장 이해 및 문제풀이 심화 학습 | 뉴욕실 | 4.14.(월) | 수학심화 1반 | 6.13.~7.17. | 수학 개념과 원리를 활용한 다양한 문제 해결 학습 | 3-1 교실 | 6.13.(금) | 수학심화 2반(통계) | 4.16.~5.30. | 통계대회 수상작품 평가 분석, 공학 도구 활용 작품 설계 활동 | 3-2 교실 | 4.16.(수) | 사사건건 | 4.14.~12.5. | 충주박물관 및 전시관 답사, 팜플렛 제작 및 감상문 작성 | 3-5 교실 | 4.14.(월) | 융합과학토론 | 4.14.~6.30. | 인공지능 관련 융합과학 주제탐구, 디지털 도구 활용 작품 설계 활동 | 과학실 (아인슈타인) | 4.14.(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