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농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게시판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발명교실 게시판입니다.
탱크의 비밀
작성자 주재석 등록일 23.09.13 조회수 13
첨부파일

  제1차 세계대전은 1914년 여름 도이칠란트군의 전격적인 진격으로 막을 올렸다. 기병이 맨 앞에서 돌진하고 그 뒤를 보병이 될 수 있는 대로 빨리 따라가는 방법으로 각지를 점령 확보하였다. 며칠 안에 도이칠란트군은 벨기에, 북프랑스 일부를 유린하였다. 벨기에, 프랑스, 영국의 군대는 버스, 말을 타거나 도보로 서둘러 전선으로 달렸다. 군사 지도자들은 모두 이 전쟁이 급속히 진전될 것으로 예상하였으나 처음에만 그랬고 몇 달이 지나지 않아 참호전으로 고착해버리고 대규모의 부대나 포의 진격은 극히 드물게 되었다.

  이러한 전쟁이 되리라고는 어느 쪽 지도자도 전혀 예상하지 못하였다. 이렇게 된 원인은 주로 기관총의 사용 이것은 예상보다 훨씬 효과적이었다 과 철조망의 가설에 있었다. 보병은 철조망이 빈틈없이 쳐진 지면에서는 움직일 수 없었고 요충에 늘어놓은 무서운 기관총에 맞서 전진하는 것은 극히 곤란하였다. 기병도 소용없었다. 왜냐하면 대포를 아무리 쏘아대도 철조망을 제거할 수 있는 넓이는 거의 무시할 수 있을 만큼 적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전쟁이 침체하는 것을 피하고자 과학과 기술을 동원하게 되었다. 도이칠란트의 과학자는 독가스를 사용할 것을 결심하였고 영국의 기술자는 탱크를 발명하였다.

이전글 세상 끝의 세상
다음글 이토록 멋진 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