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동문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제32회 꽃술들의 축제 개최
작성자 구본극 등록일 14.04.26 조회수 639
첨부파일

아름다운 명문 충주여고, 동문회의 지원으로 교육성과 기대

아름다운 명문 충주여자고등학교 동문들, ‘동문회 발전기금 및 장학금 지원을 통한 충주지역 인재 양성의 기반 마련’하였다. ‘으뜸실력 바른품성으로 내일을 여는 아름다운 명문’을 표방하고 있는 충주여고는 4월 26일(토) 전국 곳곳에서 각 분야별 리더로 활동하고 있는 300여명의 동문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교 72주년 기념 제32회 동문회가 국가적 재난으로 축제가 아닌 엄숙한 분위기로 개최되었다.

충주여고는 그동안 ‘기숙형 공립고, 창의인성 모델학교, 교과교실제 운영’ 등 교과부의 주요한 프로젝트를 수행해 오면서 지역사회와 교육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였고, 우수한 지역인재 유치, 우수교사 확보, 공교육 신뢰회복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에 학교 구성원 모두가 적극적인 노력으로 전통 명문고로의 위상을 드높인 결과를 소개하여 동문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에 충주여고 동문회는 모교의 발전을 위해 발전기금 1,000만원을 지원하여 모교발전을 위한 관심을 내비쳤다.

특히, 충주여고 14회 졸업생으로 현재 인도네시아 교민 무궁화유통 대표인 박은주 동문은 개인적으로 모교의 후배들을 위해 1,200만원의 장학기금을 쾌척하여 전체 참석자들로부터 박수 갈채를 받았다. 박은주 동문은 그동안 10여년 동안 후배들을 위해 1억여원의 장학금과 각종 발전기금을 지원해 주어 우수학생은 물론 어려운 학생들을 격려하였으며 자랑스런 지역명문으로 발전하는데 큰 역할을 다하고 있다.

충주여고는 이러한 우수사례에 힘입어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전직원이 힘을 모아 교육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전통 명문고로의 역할을 할 수 있으리라 전망된다.

이전글 2014학년도 충주여고 대입 현황
다음글 제50회 졸업생 미 테네시 주립대 교수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