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3.23.(월) | 3.24.(화) | 3.25.(수) | 3.26.(목) | 3.27.(금) |
1 교시 | 교과 | 수학(이예제) | 상업(김정기) | 영어(이준혁) | 영어(박덕배) | 전산(이민경) |
단원명 | 여러 가지 순열 과 중복조합 | 세무실무 | Lesson 1 | 1과: Basic of Business English | DBMS 설치하기 |
주요 활동 | 원순열을 이해하고, 순열을 구할 수 있다. | 회계상거래 인식하기 | Interaction 1 About me 나에 관하여 | 전화 걸거나 받기 표현 연습 및 활용 | MYSQL 설치 |
참고 자료 | 학교홈페이지 교수학습 자료실 | 학교 홈페이지 상과 김정기 자료실 참고 | [교과서PDF] [녹음파일] [학습지] | 교과서 및 홈피 교사자료실 | 학교 홈페이지 자료탑재 |
과제 및 피드백 | 형성평가 | 계정과목 및 회계 상 거래인식 정리 | 학교홈페이지, 카카오톡방 | 중요표현 이해 및 피드백 정리 | 정상설치 구동 확인 |
2 교시 | 교과 | 영어(이준혁) | 영어(박덕배) | 전산(이민경) | 상업(조수진) | 국어(엄재호) |
단원명 | Lesson 1 | 1과: Basic of Business English | 데이터 요구사항 분석 | 01. 창업의 뜻 2) 중소기업의 범위 | 문학의 기능과 원리 |
주요 활동 | Interaction 2 Do you have a Role Model? 여러분은 역할 모델이 있나요? | 전화 연결하거나 메시지 받기 표현 연습 및 활용 | 데이터 베이스 시스템 종류 분석 | 1. 중소기업의 뜻 2. 중소기업의 범위와 역할 | 작품 제재 정리 작품 3 어부사시사 |
참고 자료 | [교과서PDF] [녹음파일] [학습지] | 교과서 및 홈피 교사자료실 | 구글링 활용 | 교과서 p. 14 | 홈페이지 자료 탑재 |
과제 및 피드백 | 학교홈페이지, 카카오톡방 | 중요표현 이해 및 피드백 정리 | A4용지 1장으로 정리 | 마셜의 숲 이론 조사하기 | 교과서에 정리하기 |
3 교시 | 교과 | 전산(이민경) | 상업(조수진) | 국어(엄재호) | 수학(이예제) | 상업(김정기) |
단원명 | 데이터베이스 설치 2 | 01. 창업의 뜻 1) 창업의 개념과 목적 | 문학의 기능과 원리 | 여러 가지 순열 과 중복조합 | 세무실무 |
주요 활동 | 명령프롬프트 사용 | 1. 창업의 개념 2. 창업의 목적 3. 창업의 범위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 작품 제재 정리 작품 2 성난 풀잎 | 중복순열을 이해하고, 그 순열의 수를 구할 수 있다. | 회계상거래 인식하기 |
참고 자료 | 홈페이지 자료 탑재 | 교과서 p.p. 12~13 | 홈페이지 자료 탑재 | 학교 홈페이지 교수학습 자료실 | 학교 홈페이지 상과 김정기 자료실 참고 |
과제 및 피드백 | 명령이 실행되는지 확인 | 창업 종목 정해보기 | 교과서에 정리하기 | 형성평가 | 거래의 구분정리 및 분개연습 |
4 교시 | 교과 | 국어(엄재호) | 수학(이예제) | 상업(김정기) | 영어(이준혁) | 국어(엄재호) |
단원명 | 문학의 기능과 원리 | 여러 가지 순열 과 중복조합 | 세무실무 | Lesson 1 | 문학의 기능과 원리 |
주요 활동 | 작품 제재 정리 작품 1 배를 매며 | 같은 것이 있는 순열을 이해하고, 그 순열의 수를 구할 수 있다. | 전표 작성하기 | Language Structure: of + becoming = 전치사 + 동명사 | 작품 제재 정리 작품 4 소설가 구보 씨의 일일 |
참고 자료 | 홈페이지 자료 탑재 | 학교 홈페이지 교수학습 자료실 | 학교 홈페이지 상과 김정기 자료실 참고 | [교과서PDF] [녹음파일] [학습지] | 홈페이지 자료 탑재 |
과제 및 피드백 | 교과서에 정리하기 | 형성평가 | 입금전표, 출금전표, 대체전표 확인하기 | 학교홈페이지, 카카오톡방 | 교과서에 정리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