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목적
가. 학생 자신의 건강지킴은 교실수업도약의 초석
나. 공교육활성화 및 수업결손 방지
다. 다양한 활동을 통한 모범적 활동전개
라. 학생회주관을 통한 학생자율성강화
나. 공교육활성화 및 수업결손 방지
다. 다양한 활동을 통한 모범적 활동전개
라. 학생회주관을 통한 학생자율성강화
2. 내용
가. 점심시간을 이용한 자율체육활동활성화
나. 방과 후 시간을 활용한 숨쉬는 운동장전개
다. 전 학년이 참여하는 전원적 체육활동전개
나. 방과 후 시간을 활용한 숨쉬는 운동장전개
다. 전 학년이 참여하는 전원적 체육활동전개
3. 체육 동아리 활동 구성 및 방법
가. 축구, 배드민턴, 농구, 족구, 게임 등의 다양한 종목의 동아리로 구성
나. 학년초에 학생회 조직과 함께 학생회 주관으로 구성되도록 전개
다. 종목별, 학년별 리그전으로 실시, 전 학기 실시를 원칙으로 한다.
나. 학년초에 학생회 조직과 함께 학생회 주관으로 구성되도록 전개
다. 종목별, 학년별 리그전으로 실시, 전 학기 실시를 원칙으로 한다.
4. 학생 동아리 조직 현황
학년 | 종목 | 반 | 종목 | 반 | 비고 |
---|---|---|---|---|---|
3 | 축구 | 9개 반 | 족구 | 9개 반 | 1인 1종목 참가 |
2 | 배드민턴 | 9개 반 | 농구 | 9개 반 | “ |
1 | 게임 | 9개 반 | 축구 | 9개 반 | “ |
5. 예산집행
가. 동아리별 6개 우승팀에게 우승상품을 지급
나. 각 종목별 용구구입은 체육과 학교회계에서 집행
나. 각 종목별 용구구입은 체육과 학교회계에서 집행
6. 동아리 활동성과
가. 학생은 자율체육활동은 학생들의 활동부재로 나약해진 체력과 정신건강에 영향을 줄 것이다.
나. 자율체육활동은 학교운동장이 숨쉬는 운동장으로서 변화될 것이다.
다. 학생들의 활동을 통해 교사도 함께 참여하여 상호유대관계에 영향을 줄것이다.
나. 자율체육활동은 학교운동장이 숨쉬는 운동장으로서 변화될 것이다.
다. 학생들의 활동을 통해 교사도 함께 참여하여 상호유대관계에 영향을 줄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