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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313 배종민 세계지리 수행평가
작성자 배종민 등록일 19.06.13 조회수 270

자메이카에는 광물이 없어 농업이 발달하게 되었다.

18세기에 사탕수수 재배의 플랜테이션을 형성, 번영하였다.

 

나이아 빙기는 아프리카 타악기의 일종이다. 생김새는 다양하며, 레게음악 리듬의 출발점이 되기도 한다. '심장박동 소리를 닮은 리듬‘이라는 북소리 이다. 심장박동이 평균 60~120bpm 이며, 레게가 평균 60bpm이다. 

 

이 두가지에는 어떠한 연관성이 있을까?

 

레게는 라스타파리아니즘 운동의 이상을 전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아프리카에서 노예로 팔려온 흑인들이 정착한 곳이 바로 자메이카를 비롯한 카리브해 연안 섬들이었습니다.

비참한 노예 생활에 시달리는 흑인들에게 아프리카 대륙은 꼭 돌아가야 할 이상향이었습니다. 그래서 에티오피아의 라스타파리 황제를 숭배하는 ‘라스타파리아니즘’은 그들에게 복음과 같은 것입니다.

그러나 흑인들에게 주어진 건 노예라는 신분, 비참한 사회 현실이었고, 라스타파리아니즘과 레게는 그들의 한과 슬픔을 풀어주는 유일한 도구였을 것입니다.

"고난과 어려움이 있더라도 희망이 있고 태양은 빛난다."라는 의미를 가진 자메이카 국기에서도 알 수 있다.

 

 

 

대한민국 지역화

 

- 지리적 표시제: 특정 지역의 지리적 특성을 반영한 우수한 상품에 그 지역에서 생산, 가동되었음을 증명하고 표시하는 제도

미국 플로리다 오렌지, 인도 다즐링 홍차, 프랑스 카망베르 치즈 등

 

지리적 표시 제 1호 ‘보성 녹차’

우리나라에서는 2002년 보성 녹차가 최초로 지리적 표시제에 등록되었다.

보성의 차 이야기는 세종실록지리지에서도 언급된 적이 있는 만큼 그 역사가 오래되었다.

지리적으로 한반도 끝에 위치해 바다에 가깝고, 날씨가 연중 따뜻해 차 재배지로서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 지역 브랜드화: 지역의 상품과 서비스, 축제 등을 브랜드로 인식시켜 지역 이미지를 높이고, 지역의 경제를 활성화하는 전략.

 

예시) 평창

지역 대부분이 산악지대인 평창은 불리한 자연 여건을 역으로

활용하여 국제적 지역 브랜드로 성장

평창군은 고도 700m의 지리적 여건을 활용하여 ‘HAPPY 700’

이라는 통합 브랜드를 개발

지역의 특성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서비스와 관광 산업을 개발하여

레저 관광의 고장이라는 이미지를 구축

불리한 지리적 여건을 극복하고 동계올림픽을 유치하는 국제적

브랜드가 되기까지 평창은 오랜 기간 체계적 노력을 진행

특히 레저 관광 지역으로서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평창군과 민간,

농협 등의 협력이 돋보임

 

지리적 표시 제 1호 ‘보성 녹차’

우리나라에서는 2002년 보성 녹차가 최초로 지리적 표시제에 등록되었다.

보성의 차 이야기는 세종실록지리지에서도 언급된 적이 있는 만큼 그 역사가 오래되었다.

지리적으로 한반도 끝에 위치해 바다에 가깝고, 날씨가 연중 따뜻해 차 재배지로서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세계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과학 등 사회의 여러 분야에서 국가 간 교류가 증대하여 개인과 사회집단이 갈수록 하나의 세계 안에서 삶을 영위해 가는 과정.

 

여기서 문화에 대해 알아보자.

그 예시로 ‘힙합’.

굉장히 다양한 나라들이 힙합에 매력에 빠지고 다양한 플레이어들이 랩을 하고 있다.

그중 아시아에서 일본, 중국, 한국을 알아보자.

...

...

나라마다 그 문화의 차이로 다양한 랩을 구사하며, 신선한 가사들을 느낄 수 있다.

그런데 이들의 공통점 중 하나는, 본인의 삶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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