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맹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장인사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모든분들을 환영합니다.

본교는 나는 세상의 빛이니 나를 따르는 자는 어둠에 다니지 아니하고 생명의 빛을 얻으리라.”(8:12)는 말씀에 의지하여, 1952년 미국북장로교 선교사 허마리아 여사에 의하여 설립된 사립 특수학교입니다. 그동안 시각장애 유, , , 고 및 전공과 과정을 운영하며, 시각장애인의 교육과 선교에 중점을 두고 사회자립을 실현하는데 노력해 왔습니다.

현재, 믿음·소망·사랑으로 꿈을 펼치는 아름다운 학교를 경영 방침으로, 소망을 갖고 노력하는 학생, 사랑으로 가르치는 교사, 믿음으로 참여하는 학부모 등 교육 주체 모두가 행복한 아름다운 공동체를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미래, 중도중복장애 학생의 증가, 진로 직업교육의 욕구 증대, 학부모의 역할 강화 등 변화하는 특수교육의 흐름에 맞게, 학교 교육과정을 재구성하고, 개별화교육을 효율적으로 실시하며, 경험중심 교육활동을 전개하여 열린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본교 교육활동이 시각장애 학생의 희망이 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 구성원 모두와 함께 하겠습니다. 따뜻한 격려와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다시한번 청주맹학교를 찾아주신 모든분들에게 감사드리며, 가정과 일터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청주맹학교장 윤석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