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모든분들을 환영합니다.
본교는 “나는 세상의 빛이니 나를 따르는 자는 어둠에 다니지 아니하고 생명의 빛을 얻으리라.”(요 8:12)는 말씀에 의지하여, 1952년 미국북장로교 선교사 허마리아 여사에 의하여 설립된 사립 특수학교입니다. 그동안 시각장애 유, 초, 중, 고 및 전공과 과정을 운영하며, 시각장애인의 교육과 선교에 중점을 두고 사회자립을 실현하는데 노력해 왔습니다.
현재, “믿음·소망·사랑으로 꿈을 펼치는 아름다운 학교”를 경영 방침으로, 소망을 갖고 노력하는 학생, 사랑으로 가르치는 교사, 믿음으로 참여하는 학부모 등 교육 주체 모두가 행복한 아름다운 공동체를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미래, 중도•중복장애 학생의 증가, 진로 직업교육의 욕구 증대, 학부모의 역할 강화 등 변화하는 특수교육의 흐름에 맞게, 학교 교육과정을 재구성하고, 개별화교육을 효율적으로 실시하며, 경험중심 교육활동을 전개하여 열린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본교 교육활동이 시각장애 학생의 희망이 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 구성원 모두와 함께 하겠습니다. 따뜻한 격려와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다시한번 청주맹학교를 찾아주신 모든분들에게 감사드리며, 가정과 일터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청주맹학교장 윤석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