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평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진천 초평초, 선촌 체험 학습 다녀와(2016.6.20)
작성자 진천초평초 등록일 16.07.12 조회수 12
첨부파일

“옛 서당으로 이색 체험 떠나요.”
- 진천 초평초, 선촌 체험 학습 다녀와 -
□ 초평초등학교 학생들이 이색 체험을 다녀와 눈길을 끌었다.
□ 3학년 15명은 20일(월) 문백면 평산리 선촌(仙村) 청학동 예절학교(훈장 김봉곤)로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 15명의 3학년 학생들은 예절학교 선촌 체험을 하며 일일선비가 돼 전통 서당 공부와 생활 예절 교육 및 선비정신을 키웠다.
□ 학생들은 바른 몸가짐과 효와 예의 중요성을 배우고, 특히 과거 학생들의 기초생활예절 및 배례법(남․녀의 절), 투호놀이, 천연황토염색, 우마차타기, 사자소학, 돼지씨름, 다식 만들기 등 전통서당교육을 체험했다.
□ 이서연(3학년) 어린이는 “자연 속에서 다양한 체험을 하면서 전통예절교육을 배워 너무너무 재미있었어요.”라고 말했다.
□ 3학년 담임은 "이번 기회를 계기로 전통문화의 소중함을 알리고, 온고지신의 가르침을 어린 세대들에게 전하고 싶고 특히, 어렵고 불편하다고 느끼는 전통문화와 예절을 배워 세대 간 소통이 이루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앞으로도 초평초등학교는 다양한 체험 활동 기회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전통문화를 직접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전글 진천 초평초, 일곱고리오누이(다모임) 활동 운영 실시(2016.6.22)
다음글 진천 초평초 , 방과후학교 수업 공개의 날 운영(2016.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