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평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초평초 IT강국 이끌어갈 소프트웨어 교육 앞장서(2016.3.31)
작성자 진천초평초 등록일 16.07.12 조회수 13
초평초 IT강국 이끌어갈 소프트웨어 교육 앞장서 사진_1


초평초 IT강국 이끌어갈 소프트웨어 교육 앞장서 사진_2


초평초 IT강국 이끌어갈 소프트웨어 교육 앞장서 사진_3


초평초등학교, 주니어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운영
- 초평초 IT강국 이끌어갈 소프트웨어 교육 앞장서-

□ 초평초등학교가 3~6학년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 2시간씩 ‘주니어 소프트웨어 아카데미’를 운영해 소프트웨어 꿈나무를 육성하고 있다.
□ 주니어 소프트웨어 아카데미(이하 주소아)는 삼성전자 사회봉사단이 교육부 및 미래창조과학부와 MOU를 체결하고 전국 시ᐧ도교육청과 함께 초ᐧ중ᐧ고등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를 통한 창의융합교육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 프로그램은 MIT대학에서 만든 코딩 교육용 프로그램인 스크래치를 활용하여 학기별 매주 2시간씩 총 12주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운영되며, 3~6학년 24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프로젝트 및 팀 학습을 통해 창의력과 문제해결력을 키우게 된다.
□ 한편 초평초는 IT강국을 이끌어갈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교육부요청 도지정 SW교육 연구학교를 운영 중이며 스마트 교육 기반 조성 및 소프트웨어 교육을 통한 창의융합 교육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전상구 학생(6학년)은 “집에서도 SW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컴퓨터를 하고 있으면 부모님께서 컴퓨터 사고력이 향상되었다며 따뜻하게 격려해 주셨어요. 이젠, 저도 SW 실력이 많이 늘었어요.”라고 말했다.
□ 앞으로 초평초등학교는 매주 2시간 삼성 주소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SW교육에 대한 관심 제고와 일반화를 위해 힘쓸 예정이다.
이전글 진천초평초, 개교기념일 맞아 학교 사랑의 날 운영(2016.3.31)
다음글 진천 초평초, 학교생활규칙 준수 선언식 실시(2016.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