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 진 과 제 명 |
실 천 내 용 |
인성-학력-진로 연계 보다 The 행복한 성장 |
- 개인별 자율 작성 지도 - The 행복한 성장 기록장 : 매년 학년별 종합 시상
- 청운반 및 정독실 - 매학기 학년별 자기주도학습 인증제 수여
- 정규 교육과정 : 학생 및 배움 중심 운영 - 방과 후 학교 및 고교 교육력 제고 교과 프로그램
- 기초수학, 영어, 한국지리, 경제, 물리2, 지구과학1, 2, 중국어
- 학년별 검사 및 분석 지도 : 진로 적합성 학습 연계 -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충청권 146개 기관) 활용
- 학생 교과별, 인성별, 활동별 성장기록 중심 - 1, 2학년 : 2월 중. 3학년 : 9월 초 |
스스로 구성·운영하는 청산 Clean 학생 자치단 |
- 먼저 인사하기, 먼저 배려하기, 먼저 칭찬하기 실천
★전교생 “청산 Clean 학생 자치단” 가입
- 교내외 행사 학생 자치적 운영 정착 (체험학습, 축제, 의식, 체육대회 등)
- 지역 노인 회관, 사회복지기관, 교내봉사 등 (동아리, 학년별 연계)
- 학폭 예방, 금연, 학칙 제 개정 및 제반 규칙준수활동 - 관계 증진 및 형성 프로그램 : 친구, 학년, 가족, 사제 관계 |
추 진 과 제 명 |
실 천 내 용 |
수신제가치국을 실천하는 청산 소수 정예교육 프로그램 |
★수신(修身)
★제가(齊家)
★치국(治國)
|
저마다 꿈과 끼를 발현하는 1師-9弟 Only-1프로젝트 |
- 진로적합성 연계 활동, 특기 적성 연계 자율 운영
- 10개 동아리별 대학탐방, 탐사, 보고서, 자료제작, R&E발표 등 (★ 학교신문 가칭 “푸른 산 푸른 꿈” 창간호 제작)
- 1인 1악기, 1인 1작품, 1인 1시집, 1인 1외국어, 1인 1운동 추진 - 음악이 흐르는 교정(등교 및 점심시간) - 푸른 꿈 갤러리 운영 (3층, 학생작품 중심으로 상시 전시)
- 창작 실험, R&E 활동, 음악, 미술 등 (청산 2, 7일 장 시 활동)
- 학생 중심, 배움 중심, 1사 9제 운영 등 협의 - 청산 자율장학협의회 병행 - 고 경력-저 경력교사 멘토링 운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