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철학 |
미래지향 ․ 희망교육 (희망을 주는 교육이 우리의 행복한 미래를 보장한다) |
○ 교육철학 수립 배경 사회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인생을 주체적으로 살아가기 위해서는 우리학생들이 서로 소통하고 배려하며 공감하고 존중하는 바른 품성의 역량 함양이 요구되고 있다. 또한, 미래 평생학습 사회에서 자율적으로 행동하며 학습하고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조하며 주도적으로 대처하는 글로벌 경쟁시대의 주인공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꿈을 실현해 나갈 수 있는 희망교육이 그 해답이라고 생각한다. |
⇧
실현
방향 |
조화로운 심신으로 미래 사회를 선도하는 自尊人 |
지혜로운 학력 신장으로 창의력을 발휘하는 知性人 |
적성과 소질 계발로 주체적으로 행동하는 創造人 |
참여와 소통으로 함께 열어가는 世界人 |
⇧
핵심
전략 |
품성 함양 |
학력 신장 |
진로 개발 |
지역 사회 | ||||
배려 존중 경로 효친 자치 문화 |
열정 성실 감동 교육 자기 주도 |
적성 소질 자기 계발 행복 교육 |
교육 중심 문화 선도 소통 화합 |
경영목표 |
소수 정예교육을 통한 명문고 도약 |
○ 경영목표 수립 배경 청산고등학교는 면단위 소재지에 위치한 심신이 조화로운 전교생 94명으로 구성된 소규모 학교이다. 전 교직원의 학교교육활동 및 경영역량을 결집하여 인성 및 학력 그리고 진로진학 분야의 맞춤형 관리 시스템의 철저한 운영으로 자치적으로 인생을 살아가는 조화로운 심신 함양, 행복한 가정을 꾸려 나가는 기본 인프라 구축, 다양한 나라사랑 프로그램으로 국가의 발전을 도모해 나갈 수 있는 동량으로 길러 내고자 한다. |
⇧
실현
방향 |
자율 경영 |
합리 경영 |
책임 경영 |
여건 조성 | ||||
배려 존중 소통 공감 교육 과정 전원 경영 |
의사 결정 공정 실현 원칙 절차 기본 입각 |
신뢰 행정 예산 투명 인사 투명 책임 업무 |
최적 교육 쾌적 환경 교육 자료 시설 안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