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풍초중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나이스 학부모서비스 안내
작성자 최민석 등록일 24.04.12 조회수 67
첨부파일

 

 

자녀와 함께하는 학교생활, 새로운 학부모서비스 !

   

우리 학교는 4세대 나이스 전환(2023. 6. 21.)과 함께 자녀의 학교생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학부모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학부모서비스의 회원가입 및 활용 방법을 안내드리니 학교 및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회원가입 및 로그인

학부모서비스(https://parents.neis.go.kr)에 접속하여 디지털원패스, 학부모서비스 회원가입(본인인증)을 합니다.

()학부모서비스의 회원은 기존 아이디로 새로운 학부모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행안부 디지털원패스, 간편인증에 이미 가입된 경우 인증 후 학부모서비스에 가입하면 됩니다.

디지털원패스(https://onepass.go.kr)

행정안전부에서 제공하는 인증서비스, 전자정부의 여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음

2. 모바일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 Play스토어, 원스토어,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학부모서비스 검색합니다.

3. 학부모서비스의 자녀등록 간소화

학부모서비스의 자녀등록 시 자녀가 직접 학부모 정보를 확인하고 등록합니다.

- (학부모) 학부모서비스 로그인 자녀 학적 정보 입력 후 학부모 확인 요청

- (자녀) 나이스플러스 로그인 내정보 관리보호자 승인관리에서 학부모 확인

4. 학부모서비스 활용하기

()나이스 학부모서비스에서 제공되던 자녀의 학교정보, 급식, 교육비 납입현황, 학교생활기록, 성적, 출결, 건강정보(건강기록, PAPS 평가 결과 등) 등을 알 수 있습니다.

학부모의 설문조사 참여, 예비 신입생 대상 방과후학교 신청, 교외체험학습 신청 등 자녀의 교육활동에 참여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부모서비스는 자녀의 학교생활, 학습활동의 전 과정을 초등학교 입학할 때부터 고등학교 졸업할 때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5. 사용 문의

온라인* 문의 또는 중앙상담센터(1600-7440)

* 학부모서비스의 메인 화면 하단에 있는 온라인도움말이용

 


이전글 선행교육 및 선행학습 유발 관행 근절 안내
다음글 2024. 학부모 자율기획교육(동아리) 1기 28개 과정 신청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