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성초중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교내외 행사 참여 후 소감문을 올립니다.

-체험학습, 교내통일대회 등

통일 놀이체험 후기
작성자 김나경 등록일 16.10.24 조회수 8

  우리는  북한의 놀이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북한놀이체험을 했다.

북한의 놀이라고 해서 우리와 많이 다르고 어려울 줄 알았는데 우리가 알고 있고 많이하는 쉬운 놀이들이었다.

   첫 번째로는 산가지놀이를 했다. 산가지놀이는 다른 산가지를 건드리지 않고  산가지를 빼는 놀이이다. 쉬울 줄 알았지만 생각보다 어려웠다.

  두 번째로는 고누놀이를 했다.  고누의 종류에는 호박고누 등이 있는데 생각보다 재미있었다.

 세 번째로는  놀이 이름은 정확하게 기억은 안나지만 돌을 던져서 과녁안에 제일 높은 점수가 나오는 게임이였다. 제일 쉬워 보였지만 생각보다 어려웠던 놀이였다.

 네 번째로는 알까기놀이를 하였다. 손가락으로 자석을 칠 때가 조금 아프기는 했지만 재미있는 놀이였다.

 다섯 번째로는 제기차기를 했다. 원래 제기차기를 못하기는 했지만 수준이 심각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끼게 해준 놀이었다.ㅠㅠ

 여섯 번째로는 제기차기 보다는 나은 공기놀이었다. 공기놀이는 공기를 던져서 잡는 놀이 였는데 이것도 쉽지 않았다.

  마지막으로는  비석치기를 했다. 내 생각으로는 1단계와 5,6단계가 제일어려웠던 것 같다.  하지만 1등으로 성공해서 기분이 좋았다.

  북한놀이라고 해서 우리와는 많이 다르고 재미없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재미있고 우리에게 익숙한 놀이라서 재미있었던 것 같다.

이전글 통일 놀이체험 후기-윤인홍
다음글 통일 숲 속 음악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