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성초중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새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해오름 예술제
작성자 강순희 등록일 12.11.12 조회수 326

괴산 칠성초등학교(교장 박준석)는 11월 6일 오후 6시, 해오름 강당에서 100여명의 학부형들을 초청하여 학습발표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발표회는 지역사회 주민들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으로 학부모 및 주변 사람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칠성초는 매주 6시간씩 예술꽃 씨앗학교 악기 수업을 실시하고 있는데, 학습발표회를 통해 아이들이 그동안 배우고 닦은 연주 실력을 학부모님들에게 보여주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지역사회의 인사들을 연주 강사로 초빙하여 학습발표회의 수준을 한층 높였다. ▲박정은 씨의 전자바이올린 연주, 칠성초 학부모 중창단의 노래, 칠성주민 ▲이준택 씨는 테너 섹소폰 연주, 섹소폰 지역동호외의 연주 등 지역 사회의 참여가 높았다.  

학습발표회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그동안 갈고 닦았던 연주 실력을 보게 되어 기쁘고, 학습발표회를 지역사회 주민들과 함께 하니 훨씬 즐겁고 활기찼다.” 고 말했다.

이번 지역사회 주민과 함께 하는 학습발표회를 통하여 학생들에게는 악기 연주 동기유발의 촉진제가 되었으며, 학부모들에게는 학교 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이전글 2013학년도 어린이회 임원
다음글 칠성면민 체육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