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금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물놀이 안전사고 안전 수칙 안내
작성자 오혜인 등록일 20.09.08 조회수 190

 

1.

물놀이 안전수칙

수영을 하기 전에는 반드시 준비운동을 하고 구명조끼를 착용한다.

물에 처음 들어가기 전 심장에서 먼 부분부터(다리, , 얼굴, 가슴 등의 순서) 물을 적신 후 들어간다.

수영도중 몸에 소름이 돋고 피부가 당겨질 때에는 몸을 따뜻하게 감싸고 휴식을 취한다.

이 경우는 다리에 쥐가 나거나 근육에 경련이 일어나 상당히 위험한 경우가 많으므로 특히 주의한다.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을 때나, 몹시 배가 고프거나 식사 후에는 수영을 하지 않는다.

2.

물에 들어갈 때 준비사항

일반적으로 수영하기에 알맞은 수온은 2526정도이다. 물에 들어갈 때는 다음 사항을 꼭 지켜야 합니다.

물놀이 미끄럼틀에서 내린 후 무릎 정도의 얕은 물인데도 균형을 잃고 넘어져 위험할 수 있으므로 절대 안전에 유의한다.

수영 중에 살려 달라라고 장난하거나 허우적거리는 흉내를 내지 않는다.

주위의 사람들이 장난으로 오인하여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껌을 씹거나 음식물을 입에 문 채로 수영하지 않는다.

기도를 막아 질식의 위험이 있다.

3.

어린이 동반 물놀이 시 유의사항

어른들이 얕은 물이라고 방심하게 되는 그곳이 가장 위험 할 수 있다.

어린이는 거북이, 오리 등 각종 동물 모양을 하고 보행기처럼 다리를 끼우는 방식의 튜브 사용은 뒤집힐 때 아이 스스로 빠져나오지 못하고 머리가 물속에 잠길 수 있다.

보호자와 물 안에서 함께 하는 활동 안에서만 안전이 보장될 수 있으며, 어린이는 순간적으로 짧은 시간 안에 익사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고, 보호자의 손을 뻗어 즉각 구조가 가능한 위치에서 감독해야 한다.

활동반경이 넓어지는 만 69세 이하 어린이들은 보호자의 통제권을 벗어나려는 경향을 보이므로 사전 안전교육과 주의를 주어 통제한다.

 

이전글 비대면 『제12회 어린이 안전생활 실천 그리기대회』 안내
다음글 온라인학습을 위한 이동통신 데이터 무료 지원 확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