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님께
항상 학교 업무에 적극 협조해 주심에 감사를 드리며, 결실의 계절 가을을 맞이하여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우리 학교에서는 매년 11월 대한적십자사충청북도지사(RCY충북본부)에서 주관하는 ‘사랑의 쌀 한줌 모으기 운동’에 동참하여 십시일반 상부상조 정신을 몸소 실천할 수 있도록 하고, 이렇게 모아진 사랑의 쌀을 활용하여 교내 어려운 학생을 도와줌과 동시에 모아진 쌀의 일부를 적십자사에 보내어, 도내에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장학금으로 지급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교육적으로 매우 유익한 활동이며, 이러한 활동을 통해서 학생들은 어려운 친구를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고, 활동을 이해하면서 이웃사랑의 정신을 함께 배우게 될 것이며, 특히 어린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기부문화를 심어주게 됨으로써 근검절약정신을 배우도록 하고, 나아가 ‘노블리스 오블리주(Noblesse Oblige)’를 실천하는 초석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말처럼 쌀 한줌(봉지)들이 모여 커다란 나눔 문화를 만들 수 있는 것처럼 본교의 학생들이 서로 돕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본 사업에 참여코자 하오니 귀 가정의 많은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참여방법 : 11월 19일까지 쌀 한줌(봉지) 학생편에 전달하여 참여하시면 됩니다.
2010 년 11 월 8일
청 룡 초 등 학 교 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