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체험학습 실시일 : 2018년 7월 14일(토요일) 나. 장 소 : 용산 전쟁 기념관+국립중앙박물관 다. 대 상 및 인원 : 1.2학년에서 희망학생 학생 33명 라. 인솔교사 : 김진용, 홍한표, 이미정, 박낭우 총 4명 마. 현장체험학습 세부 일정 구분 | 출발 | 오전 | 점심시간 | 오후 | 도착 | 시간 | 08:00~ | 10:30 ~ 12:10 | 12:10 ~12:50 | 13:00 ~ 15:00 | 17:20 | 활동내용 | 집합 및 출결 확인완료 | 전쟁 기념관 체험 | 점심 및 출발준비 완료 | 국립중앙박물관 체험 | 인원 확인 및 해산 |
바. 2018. 사회과 주제(‘분쟁’) 탐구 체험학습 보고서 작성으로 마무리 사회과 주제(‘분쟁’) 탐구 체험 활동지 | 체험학습 일시 | 2018년 7월 14일 | 학년 반 이름 (모둠 조) | | 체험학습 장소 |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 서울 국립 중앙박물관 | 주제 | | “분쟁”관련 체험 내용을 작성하기 | 전 쟁 기 념 관 | ※분쟁과 관련된 체험학습 중 가장 감명을 받은 유물이나 사진 및 영상의 제목·내용·느 낀 점을 쓰세요. 1.제목: 2.내용: 3.느낀 점: | 중 앙 박 물 관 | ※분쟁과 관련된 체험학습 중 가장 감명을 받은 유물이나 사진 및 영상의 제목·내용·느 낀 점을 쓰세요. 1.제목: 2.내용: 3.느낀 점: | 정 리 | 서울일대 전쟁 관련 시설과 역사유물 전시관을 찾아, 사회과 주제인 ‘분쟁’관련 탐구체험활동을 함(2018.07.14.). ‘분쟁’에 대한 모둠별 활동지 작성·토의 활동을 하여, “분쟁 이다 ”라고 모둠 조 의견으로 공론화한 후, “분쟁은 이다.”라고 개인의견으로 마무리함. 예시)“분쟁은 국가를 분단시키고, 국민의 삶을 피폐하게 만든 갈등요소였다.”라고 모둠 조 의견으로 공론화한 후, “분쟁은 분열의 화신이다.”라고 개인의견으로 마무리함.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