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생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알찬 교육을 위하여 학 부모 입장에서 생각하고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하여 학생들을 교육하 겠습니다.
-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께서 학생교육 및 학교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 에는 언제든지 학교에 방문하거나 전화를 주시면 친절·신속·정확하게 안내 및 상 담해 드리겠습니다.
-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님과 민원인이 전화상담 요청시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 로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평상시 교육활동 및 업무처리에 있어서 학부모님과 민원인들이 만족하지 못하다고 평가된 경우에는 검토하여 즉시 시정하고 이에 상응하는 보상을 하 겠습니다.
- 1.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학부모님과 민원인들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 위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1. 학부모님(민원인)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 학부모님(민원인)께서 학교 방문시 현관에는 각 실별 배치도를 부착하고, 교 무실(연구실) 및 행정실 입구에는 좌석배치도를 부착하여 방문하시는 학부모 님이 편리하도록 찾을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 우리학교를 방문하신 학부모님께는 다른 업무중에라도 우선하여 학부모의 소 리에 경청하겠습니다.
- ○ 학부모님이 학교를 방문하셨을 때 행정실 및 교무실(연구실)에 복사기, 전화기, 팩 시밀리, 컴퓨터 등 필요한 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 학부모님이 대기시 신문 및 교육관련 책자를 항시 비치하여 기다리시는 동안 지 루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 전화 벨소리가 3번이상 울리지 않도록 신속히 받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 찾으시는 교원이 수업중인 경우에는 용건을 전달하여 연락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민원 처리 우리의 자세
- ○ 민원인이 각종 제증명 발급을 요청하시면 20분 이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 민원인이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을 신청한 경우에는 접수후 2시간 이내에 처 리하고 그 과정을 민원인에게 연락하여 드리겠습니다.
3. 참여와 의견의 제시방법
- ○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우편, 문서, 팩스밀리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검토·확인하여 전화 또는 서신으로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주 소 : (우편번호: 28332), 충북 청주시 청원구 충청대로 107번길 82
- 인 터 넷 : 학교홈페이지 http://www.cheongju-gh.hs.kr/
- FAX : (043) 211-8503 - ○ 부서별 업무내용 및 전화번호
담당부서 | 업무내용 | 대표전화 |
---|---|---|
교장실 | 학교운영 전반 | 211-4924 |
연구실 (교무실, 1,2,3학년 교무실) |
학생에관한상담 연간 학사일정 운영 평가의 범위 및 공정성 확보 대책 대내외 교육행사 활동 |
211-4926 211-8500 211-8501 211-8502 |
행정실 | 각종 제증명 발급 등 공납금 납부에 관한 사항 |
211-4925 |
1. 교무실
- ■ 학교교육활동 안내
○ 학교교육계획 및 학교요람 연1회, 학교신문 연2회 이상 발간하고, 학교 홈페이지에 탑재하는 등 학교 교육활동을 안내하고 홍보하여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학교교육이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 홈페이지 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고객들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고 지속적으로 수정·보완하여 학부모, 지역사회와의 유기적인 관계를 도모하겠습니다. - ■ 보건관리
○ 보건, 위생 및 흡연예방 등 약물에 대한 정확하고 풍부한 지식을 제공하여 학생 개개인의 태도와 습관을 변화시켜 건강하고 명랑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 학생건강검사를 연 1회 이상 실시하고, 건강 이상자는 필요한 경우 상담과 치료안내 등을 통해 학생 건강증진을 도모하겠습니다. ○ 먹는 물 저장탱크(저수조) 청소를 연2회 이상 실시하고, 정수기 등 먹는 물에 대한 수질검사를 분기별로 연 4회 이상 실시하도록 하여 안전한 음용수를 제공하겠습니다.
2.행정실
- ■ 교육재정의 효율적 운영
○ 학교회계의 예·결산 내용을 학교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함으로써 교육수요자에게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3증(투명성·신뢰성·경제성)·3감(예산절감·업무경감·민원발생감소)회계제도의 취지에 부합하는 고객서비스를 펼치겠습니다. - ■ 청렴계약제 시행
○ 우리 청주여자고등학교에서는 투명하고 공정한 입찰 및 계약업무를 추진하여 신뢰받는 교육행정을 구현하고자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학교 교직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업무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 또는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겠습니다. - ■ 각종 공납금 납부 안내
○ 고객인 학부모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원하는 모든 학교에서 교육비가 자동으로 납부되는 제도인 스쿨뱅킹을 이용하여 수납방법의 효율성을 높이겠습니다. ○ 각종 공납금 고지서는 납부일 7일 전에 발부하도록 하겠으며, 영수증이 필요하실 때에는 전화나 학생편으로 연락주시면 20분 안에 발급하여 드리겠습니다. - ■ 급식관리
○ 성장기 학생에게 필요한 균형된 식단을 작성하고 올바른 식생활 습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 안전하고 질 높은 급식이 되도록 식재료 검수를 매일 철저히 실시하여 양질의 상품을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급식 식단표는 급식 실시월 2일 전에 학교홈페이지를 통하여 학생 및 학부모님들께 알려드리겠습니다. ○ 연 2회 이상 급식 만족도 및 기호도 조사를 실시하여 학교급식을 개선함으로써 수요자 만족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 ■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사실 확인을 거쳐 1일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정중하게 사과드림은 물론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 해당 교직원을 주의 · 교육시키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신분상의 조치와 함께 관련 교직원으로 하여금 직접 사과는 물론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 민원접수 후 7일 이내에 중간연락이 없거나 무성의하게 처리하여 불만을 제기한 경우
○ 조사하여 그 결과를 1일 이내에 알려드리고, 홈페이지를 통하여 사과와 함께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 민원을 법정 처리기한 내 처리되지 못한 경우
○ 사실 확인 후 3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고객에게 알려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사과와 함께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 우리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학교 홈페이지·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 ■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조치결과를 우리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 앞으로 더욱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 우리는 학부모님(민원인)에게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연구ㆍ노력하여 제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청주여자고등학교 교직원은 학교 교육서비스헌장에 따라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오니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 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 ○ 민원인께서는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 해 주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교직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교직 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교 교육서비스헌장제』와 관련한 좋은 의견이 있으신 경우 우리학교 (☎ 211-4925)로 연락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