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Wee클래스(친한친구교실) 공예교실(리본공예) 운영 |
|||||
---|---|---|---|---|---|
작성자 | 청주여중 | 등록일 | 11.07.15 | 조회수 | 229 |
첨부파일 | |||||
♣ 2011. 리본 공예 운영 계획 1. 프로그램 명 : 리본 공예 꾸미기 2. 지도 교사 : 김 점순 강사 3. 참여 학생 안유진, 공지혜, 김채연, 오세정, 조은솔, 최승희, 이효영, 이민경, 이지현, 구민지 4. 활동기간 : 2011년 7월 15일(목요일) 방과후 5. 리본 공예의 필요성 학교 부적응을 경험하는 청소년은 대부분 부정적인 자아개념, 부정적인 세계상을 지니고 있어 자신의 삶에 대한 애착과 책임 그리고 미래에 대한 희망이 부족하며 충동적이고 자기 통제력이 낮다. 이는 인간발달단계에 있어 청소년 시기가 생리적, 심리적, 정서적으로 극심한 변화를 경험하는 시기이며 또한 정체감 형성에 어려움을 겪는 시기로 학교 규율에 어긋나는 행동을 보이기도 한다. 리본 공예를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그들의 능력과 노력, 지식을 나타낼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을 제공한다. 리본을 가지고 자신의 것을 만드는 과정 속에 자신의 생명을 느낄 수 있고 자신의 객관적인 모습을 찾게 되는 과정 속에서 스스로 변화하는 욕구를 충족 시키고져 한다. 6. 리본치료의 목적 학교의 본질적인 교육(Education)의 의미는 라틴어의 ‘e' 'ducare'에서 온 말로서 ’밖으로 끌어내다‘라는 뜻으로 안에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밖에서 꽃피우게 한다는 의미이다. 리본 공예를 통해 자기 안에 잠자고 숨어있는 잠재력을 밖으로 끌어내어 나 자신도 무엇인가를 할 수 있다는 자신 감을 심어 주고자 하였다. |
이전글 | 2011.진로진학지도를 위한 부모교육 특강 안내 |
---|---|
다음글 | 2011. Wee클래스(친한친구교실) 미술치료(포크아트) 운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