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중점학교 시설 안내
- Ⅰ. B-1 Type 교과 교실
-
- 학교의 기존 유휴교실과 과학실을 새롭게 리모델링(환경개선)하여 최적화된 과학∙수학 학습환경을 조성하였습니다.
- 교과교실제를 통한 교육 현장의 변화 비교영역 도입 이전 도입 이후 교실 ▶ 획일화된 교실 구성 → ▶ 과목 특성에 맞는 교실 구성 ▶ 수업기자재 일일이 준비 ▶ 교실에 수업기자재 상시 구비 교육
과정▶ 경직된 교육과정 운영 → ▶ 수준별 유연한 교육과정 운영 ▶ 다양한 수업형태 한계 ▶ 과목별 다양한 수업전개 교사 ▶ 교사는 교무실에 상주 → ▶ 교사는 교과교실에 상주 ▶ 학급중심으로 학교운영 ▶ 수업・연구중심으로 학교운영 학생
학부모▶ 수업 및 공교육 만족도 저조 → ▶ 수업 및 공교육 만족도 증가 ▶ 사교육 수요 증가 ▶ 사교육 수요 경감 - Ⅱ. 수학실
-
▶ 수학교실 3실, 준비실 1실, 연구실 1실
▶ 수학교실 배치도(신관)
- Ⅲ. 과학실
-
▶ 과학교실 4실, 준비실 2실, 연구실 1실, 동아리실 1실
▶ 과학교실 배치도(과학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