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안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청안뉴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국제뉴스] 찾아가는 국악캠프 (3/25)
작성자 청안초 등록일 21.03.26 조회수 89
첨부파일

(괴산=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충북 괴산군 청안초등학교는 3월 25일 '덩기덕쿵 신나는 하루' 찾아가는 국악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제과전문그룹 ‘크라운해태’가 주최하고 ‘한국메세나협회’가 주관한 것으로 학생 참여 중심의 체험과 공연 등의 행사로 이뤄졌다.

내가 되고 싶은 혹은 좋아하는 사람을 나무 인형에 꾸며보고 과자를 이용해 먹을 수 있는 예쁜 꽃 케익을 만들어보는 '과자 꽃케익을 실은 나무 인형 만들기', 덜미장수의 흥미진진한 사자사냥 이야기를 들어보는 '연희극 덜미장수', 아리랑 변주곡, 캐리비안의 해적 OST, 곰 세 마리 등의 다양한 곡을 국악기로 들어보고 악기에 대해 배워보는 '신나는 국악과 연희 공연' 등으로 구성된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국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문화예술적 감수성을 신장시킬 수 있었다.

1학년 학생은 “평소 맛있게 먹었던 과자로 인형 만들기를 해 보니 무척 재미있었고, 얼른 집에 가서 자랑하고 먹어보고 싶다. 또 우리나라 전통악기로 연주하는 동요가 정말 좋았다.”며 소감을 말했다.

김백락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전통 문화의 우수성을 알고 국악인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으며 즐겁고 행복한 음악 예술을 몸소 체험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전글 [국제뉴스] 청안초 온라인 어린이날 기념식 개최
다음글 [불교공뉴스] 찾아가는 국악캠프 (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