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암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1 청암학교 생활협약 선포식
작성자 김선웅 등록일 21.06.14 조회수 693
첨부파일

1. 주제 : 2021 청암학교 생활협약 선포식

2. 일시 : 2021.06.14(월). 09:00~

3. 내용

 ※ 학교생활협약이란?

      교육공동체인 학생· 학부모· 교사들이 지켜야 할 필수적인 사항이나 일상생활에서 지켜야 할 규칙을 간추려 협약 형태로 정한 약속입니다.

  가. 학생의 약속

     - 친구들과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겠습니다.                                               - 친구들과 서로 도와주며 사이좋게 지내겠습니다.

     - 가족들과 싸우지 않고 화목하게 지내겠습니다.                                        - 일찍 일어나고 내가 할 일은 스스로 하겠습니다.

     - 선생님께 인사를 잘하고 예의 바르게 행동하겠습니다.                               - 선생님 말씀을 잘 듣고 폭력을 사용하지 않겠습니다.

   나. 학부모의 약속

     - 아이에게 하루에 1번 이상 칭찬하고 사랑해, 고마워 말하며 안아주겠습니다.

     - 아이에게 짜증을 내지 않고 웃는 얼굴로 대화하겠습니다.

     - 선생님과 학교에 대한 신뢰와 믿음을 가지고 서로 간의 예절을 지키겠습니다.

     - 선생님과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며 감사한 마음으로 자녀교육에 힘쓰겠습니다.

     - 내 자식이 귀한 만큼 남의 자식도 귀하다는 생각으로 다른 학부모를 존중하고 예의를 갖추겠습니다.

     - 학교 교육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학부모 간 서로 협조하여 적극적으로 참여하겠습니다.

     - 학부모 간 서로 비난하지 않겠습니다.

   다.  교사의 약속

     - 학생에게 칭찬과 격려를 많이 하고 사랑으로 지도하겠습니다.                  - 학생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긍정의 언어를 사용하겠습니다.

     - 학부모님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소통하며 서로 이해하겠습니다.                - 가정과 연계하여 지도하겠습니다.

     - 동료 교사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배우고 서로 돕겠습니다.                   - 동료 교사와 협력하여 학교 발전과 학생 교육에 힘쓰겠습니다.

     - 서로 간의 교육적 전문성을 존중하고 신뢰하겠습니다.

 

* 선포식 동영상은 학교행사동영상란(본교 홈페이지-청암광장-학교행사동영상) 을 확인해 주세요!

    

2021 생활협학 사진1
 

 

2021 생활협약 사진 2

 

이전글 2021. 청암학교 맞춤형 방과후학교 개인위탁 외부강사(왕골공예) 채용 공고
다음글 2021. 청암학교 교육공무직 대체(조리실무사) 인력 채용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