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원 명 |
동물나라 |
일 시 |
2010년 5월 12일 수요일 5교시 |
지도교사 |
김경훈 |
학습주제 |
동화 속 등장하는 동물 찾기 |
장 소 |
진달래반 |
차 시 |
3/4 |
학습목표 |
동화 속 등장하는 동물의 이름을 순서대로 말할 수 있다(백정원, 서주희). |
동화 속 등장하는 동물의 이름을 말할 수 있다(오소현, 김경수). |
동화 속 등장하는 동물을 골라 북아트의 해당 칸에 붙일 수 있다(권선희, 정태영). |
학 습
및
도움교수
활 동 |
학 생 활 동 |
도움교수 활동 |
교육정보 자료 및 유의점 |
가 |
나 |
다 |
전시학습 상기 및
이번 시간에 배울 수업 목표 알기 |
수업 목표 및 내용을 설명해 준다. |
‘커다란 순무’ 그림 동화, PPT |
‘커다란 순무’ 동극하기
|
*또래학습을 통해 자신의 차례에 대사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수준별 학습자료의 준비를 통해 수준별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 |
동화책, 그림자료, PPT, 북아트(펠트지), 대본, 동물 머리띠, OHP필름 |
․ 동화 속 등장하는 동물의 이름 순서대로 쓰기 |
․ 동화 속 등장하는 동물 이름 쓰기(오소현)
․ 동화 속 등장하는 동물 이름 찾기(김경수) |
․ 동화 속 등장하는 동물인형 고르기 |
동화 속 등장하는 동물의 이름을 순서대로 말할 수 있는가? |
동화 속 등장하는 동물의 이름을 말할 수 있는가? |
동화 속 등장하는 동물을 골라 북아트의 해당 칸에 붙일 수 있는가? |
평가 활동을 통해 학생의 학습목표 성취정도를 확인한다. |
북아트, 동화책, 그림스티커, 펠트동물인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