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암학교 교육행정서비스 헌장 개정 |
|||||||||||||||||
---|---|---|---|---|---|---|---|---|---|---|---|---|---|---|---|---|---|
작성자 | 청암학교 | 등록일 | 22.05.24 | 조회수 | 30 | ||||||||||||
첨부파일 |
|
||||||||||||||||
청암학교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선언문
청암학교 모든 직원은 고객이 감동하는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우리는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고객을 정중하게 맞이 하겠습니다. 우리는 모든 민원을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공정·친절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우리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와 의견을 수렴하여 교육정책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우리는 행정(민원)처리 과정에서 고객에게 불편을 드린 경우, 즉시 시정하고 이에 대한 적당한 보상을 하겠습니다. 우리는 교육행정서비스 실천 노력에 대하여 고객으로부터 평가를 받아 그 결과를 공표하고 개선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목료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 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청암학교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서비스 이행표준
1.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고객이 원하시는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현관에 사무실 위치도를 게시하겠습니다.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고객은 10분 전에 연락을 주시면 직원이 현관 입구에 대기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방문하시는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 밝고 다정한 표정으로 "어서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등 첫인사로 응대하겠습니다. 다른 업무 처리중에 고객을 대하게 되면, 하던 일을 10초 이내에 중단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으며, 부득이 통화가 길어지는 경우 양해를 얻은 후 전화통화를 하되 3분 이상 기다리시지않도록 하겠습니다. 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때에는, 다른 직원이 용건을 경청하고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반드시 전달하며, 담당자는 30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업무가 끝났을 경우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라고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 - 전화하시는 경우 전화를 주신 고객에 대하여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안녕하세요. 청암학교 ○○○입니다.” 라는 인사말로 친절히 응대 하겠습니다.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고객으로부터 들은 요청을 간략히 전하여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전화가 끊길 경우에 대비하여 "만약 전화가 연결되지 않으면 ○○○-○○○번으로 전화하셔서 담당자 ○○○를 찾으십시오."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고객께서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즉시 전화를 받을 수 없는 경우에는, 고객께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건 고객의 이름, 용건, 전화받은 날짜와 시간, 전화번호 등을 메모 한 후 받은 직원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가 돌아오는 즉시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하실 경우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점심시간(12:00~13:00)에도, 전화 받을 직원이 항시 대기하겠으며, 일과시간 이후에는 당직실 (649-0214)로 전화를 주시면 민원을 접수하여 담당자가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대화가 끝났을 때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 “감사합니다”등 끝인사를 하고 민원인이 전화를 끊은 것을 확인하고 전화를 끊겠습니다. 전화응대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연 1회 이상 교육과 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 우편, FAX, 인터넷 등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우편, FAX, 인터넷으로 민원을 제출하신 경우, 우편과 fax민원은 30분 이내에, 홈페이지 민원은 2시간(근무시간 기준)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간단한 민원은 인터넷을 통해 3일 이내에 회신하고, 처리 기한이 필요한 내용은 우선 전화, 인터넷 등을 통해 처리 방법을 알려드리고 처리하겠습니다. -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인터넷 홈페이지(http://school.cbe.go.kr/cheongam-s)에 우리 학교의 사업과 정책을 고객께서 쉽게 이해하고 찾아 볼 수 있도록 충실히 탑재하겠습니다. - 모든 민원 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및 상급자 성명,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명기하겠습니다.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 시정 및 보상 고객께서 우리 학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약속한 민원 처리기한을 지키지 않았을 경우, 직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업무를 우선적으로 처리해드리겠습니다. - 고객의 참여와 평가 고객의견 제시 방법 :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방문·전화·우편· FAX·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주시면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시정 또는 제도를 개선하여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서비스별 의견 접수 창구 방문 : 우리 학교 3층 행정실 전화 · 팩스
우편 : 우편번호 27130 충청북도 제천시 의병대로45길 58(흑석동) 인터넷 : 홈페이지 http://school.cbe.go.kr/cheongam-s - 고객 협조사항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권리를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교육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주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법규나 제도로 말미암아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시기 바랍니다. 일 처리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는 범죄행위이므로 깨끗한 교육 풍토 조성을 위하여 함께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불친절, 불편하신 일들은 고쳐주신다는 의미로 그때그때 적극적으로 알려주시고, 친절하고 감동적인 직원을 보셨을 경우에도 적극 알려주시면 널리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2. 고객에 대한 서비스의 제공
교육행정서비스이행 예산 및 업무추진비·계약정보 등의 집행현황을 홈페이지 “행정실 → 문서목록공개”코너에 공개하여 교육재정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공사, 용역 및 물품 제조·구매 계약과 관련하여 계약담당공무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금품이나 향응을 받지 않겠습니다. 시설 안전점검을 월 1회 이상 실시하여 쾌적한 환경과 안전한 시설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의견 접수 창구 전화 · 팩스의 의견접수창구,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에 대한 안내를 하겠습니다. |
이전글 | 2022년 5월 청암학교 교육재정정보(학교업무추진비 외 5종) 공개 |
---|---|
다음글 | 2022년 4월 청암학교 문서등록대장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