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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정서비스헌장***
작성자 청암학교 등록일 19.05.23 조회수 50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청암학교 모든 직원은 학생, 교사, 학부모에게 즐거움과 감동이 함께 하는 현장 지원을 실천하고, 소중한 꿈, 즐거운 만남, 행복한 학생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을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정중하게 맞이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민원을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공정·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이 즐거운 마음으로 우리 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에게 잘못된 업무처리로 불만족이나 불편을 드린 경우에는 즉시 시정하고 이에 대한 응분의 보상을 하겠습니다.
  • 우리는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고객으로부터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청암학교 교육행정서비스헌장 공통 이행기준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이 원하시는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 현관에 사무실 위치도를 게시하겠습니다.
    •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고객은 10분 전에 연락을 주시면 직원이 현관 입구에 대기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 밝고 다정한 표정으로 "어서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등 첫인사로 응대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 처리중에 고객을 대하게 되면,
    • 하던 일을 10초 이내에 중단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으며, 부득이 통화가 길어지는 경우 양해를 얻은 후 전화통화를 하되 3분 이상 기다리시지않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때에는,
    • 다른 직원이 용건을 경청하고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반드시 전달하며, 담당자는 30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가 끝났을 경우에는,
    • "안녕히 가십시오 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라고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를 주신 고객에 대하여는,
    •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안녕하세요. 청암학교 ○○○입니다.” 라는 인사말로 친절히 응대 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 고객으로부터 들은 요청을 간략히 전하여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전화가 끊길 경우에 대비하여 "만약 전화가 연결되지 않으면 ○○○-○○○번으로 전화하셔서 담당자 ○○○를 찾으십시오."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께서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즉시 전화를 받을 수 없는 경우에는,
    • 고객께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건 고객의 이름, 용건, 전화받은 날짜와 시간, 전화번호 등을 메모 한 후 받은 직원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가 돌아오는 즉시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하실 경우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점심시간(12:00~13:00)에도,
    • 전화 받을 직원이 항시 대기하겠으며, 일과시간 이후에는 당직실 (649-0214)로 전화를 주시면 민원을 접수하여 담당자가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에는,
    • “좋은 하루 되십시오”, “감사합니다”등 끝인사를 하고 민원인이 전화를 끊은 것을 확인하고 전화를 끊겠습니다.
  • 전화응대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 연 1회 이상 교육과 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우편, FAX, 인터넷 등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우편, FAX, 인터넷으로 민원을 제출하신 경우,
    • 우편과 fax민원은 30분 이내에, 홈페이지 민원은 2시간(근무시간 기준)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 간단한 민원은 인터넷을 통해 3일 이내에 회신하고, 처리 기한이 필요한 내용은 우선 전화, 인터넷 등을 통해 처리 방법을 알려드리고 처리하겠습니다.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 인터넷 홈페이지(http://school.cbe.go.kr/cheongam-s)에 우리 학교의 사업과 정책을 고객께서 쉽게 이해하고 찾아 볼 수 있도록 충실히 탑재하겠습니다.

모든 민원 서류에

  • 처리부서, 담당자 및 상급자 성명,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명기하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시정 및 보상

  • 고객께서 우리 학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약속한 민원 처리기한을 지키지 않았을 경우, 직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업무를 우선적으로 처리해드리겠습니다.

고객의 참여와 평가

  • 고객의견 제시 방법 :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방문·전화·우편· FAX·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주시면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시정 또는 제도를 개선하여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의견 접수 창구

  • 방문 : 우리 학교 1층 행정실
  • 전화 · 팩스
  • 서비스별 의견 접수 창구 전화 · 팩스의 의견접수창구,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에 대한 안내
    의견 접수 창구해당부서전화번호팩스
    행정서비스헌장 총괄, 공무원 친절·불친절·부정부패 신고센터행정실043)649-0222

    043)649-0229

    학사·교육·연수 등

    교무실043)649-0214043)649-0219
  • 우편 : 우편번호 27130 충청북도 제천시 의병대로45길 58(흑석동) 
  • 인터넷 : 홈페이지 http://school.cbe.go.kr/cheongam-s

고객 협조사항

  •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권리를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교육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주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법규나 제도로 말미암아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시기 바랍니다.
  • 일 처리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는 범죄행위이므로 깨끗한 교육 풍토 조성을 위하여 함께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불친절, 불편하신 일들은 고쳐주신다는 의미로 그때그때 적극적으로 알려주시고, 친절하고 감동적인 직원을 보셨을 경우에도 적극 알려주시면 널리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에 대한 서비스의 제공

행정실

  • 교육행정서비스
    • 예산 및 업무추진비·계약정보 등의 집행현황을 홈페이지 “행정실 → 문서목록공개”코너에 공개하여 교육재정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 공사, 용역 및 물품 제조·구매 계약과 관련하여 계약담당공무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금품이나 향응을 받지 않겠습니다.
    • 시설 안전점검을 월 1회 이상 실시하여 쾌적한 환경과 안전한 시설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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