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암학교 로고이미지

새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청암학교 블루락은 ing!!!
작성자 김선웅 등록일 21.11.16 조회수 63
첨부파일

본교 학부모회 임원(감사)이신 남다현님께서는 2021 제천 관내학교 학부모기자로 활동하고 계십니다.

남다현님께서 청암학교 학부모 동아리 블루락을 소개해 주신 좋은 기사자료가 있어 여러분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감사합니다.

원본링크 : http://naver.me/FDWHs0Xs  (크롬에서 접속 가능)

----------------------------------------------------------------------------------------------------------------------------------------------------

 

 

청암학교 블루락은 ing!!!

  청암학교(교장 국인숙)는 발달장애 학생을 위한 특수학교이다. 2019년부터 학부모 음악동아리 블루락을 운영하고 있다.

  학부모 음악동아리 블루락은 장애자녀의 양육과 돌봄으로 가중되는 스트레스 상황에 놓인 학부모들에게 음악을 통한 정서적 지원을 제공하고 학부모들의 정서함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주 2회 운영하고 있다.

  블루락은 2019년부터 2020년까지는 자신에게 맞는 악기를 배우고 연주력을 키우는 보컬그룹 밴드로서 활동하였다.

  자신의 끼를 발산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건전한 동아리 활동으로 3회의 재능기부 공연을 하기도 했다.

  금년부터는 장기화 된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컬, 드럼수업으로 전환하여 슬기롭게 이겨내며 블루락은 성장중이다.

  청암학교 국인숙교장은 "학부모 동아리 블루락이 잘 운영되도록 열정을 아끼지 않으시는 우리 학부모님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블루락의 무궁한 성장을 기대하며 학생, 학부모, 교사들이 함께 행복한 학교가 운영되도록 청암학교도 노력하겠습니다."라며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블루락에 함께하고 있는 청암학교 학부모회장(방대진)은 "현재는 비록 코로나19로 제약이 많이 있지만, 방역기준을 최대한 준수하면서 학부모님들이 자신감을 키우며 열정으로 교감중이다. 음악동아리 활동이 학부모님들의 편안한 안식처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음악동아리 활동을 통해 발달장애 자녀의 가정이 잠시나마 양육부담에서 벗어나기를 기대해본다.

 

1

- 2019년도 블루락 창단식 -

2

- 2019년 제천학부모연합회 일일찻집 공연모습 -

3

- 노래 연습중인 학부모님들 -

4

- 드럼 연습중인 학부모님들 -

취재,글,사진제공    남다현/블루락

이전글 2021년 2차 신간도서 목록
다음글 2021학년도 1차 신간도서 구입 희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