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4/27(월) | 4/28(화) | 4/29(수) | 4/30(목) | 5/1(금) |
3 차시 | 과목 | 과학 | 영어 | 과학 | 부처님 오신 날 | 도덕 |
성취기준 | [6과09-01] | [6영03-03] | [6과09-01] | [6도01-02] |
단원명 | 2. 지구와 달의 운동 | What grade are you in? | 2. 지구와 달의 운동 | 내 삶의 주인은 바로 나 |
학습 주제 | 하루 동안 태양과 달의 위치는 어떻게 달라지는지 알아보기 | 학년을 나타내는 문장과 좋아하는 것을 나타내는 문장 익히기 | 낮과 밤이 생기는 까닭은 무엇인지 알아보기 | 자주적인 생활 실천하기 |
교과서 | 과학28~29 「실.관」13 | 과학30~31 「실.관」14 | 도덕 12-15 |
학습 활동 | 도입 | ♧ 도입 이미지 ♧동기유발이미지 ☆발문 | ♧ 도입 이미지 ☺동기유발 ☆발문 | ♧ 도입 이미지 ♧동기유발 이미지 ☆발문 | ♧ 도입 이미지 ☺동기유발 ☆발문 |
전개 | <활동1> 하루 동안 태양의 위치 변화 관찰하기 ☺ 동영상 학습 <활동2>하루 동안 달의 위치 변화 관찰하기 ☺ 동영상 학습 | <활동1> 자기소개 글 읽고 이해하기 ☆발문 ☺ 동영상 학습 <활동2> 좋아하는 것을 나타내는 문장 공책에 5번씩 쓰기 ♧활동2 이미지 | <활동1> 낮과 밤이 생기는 까닭 알아보기 ☆발문 ☺ 동영상 학습 <활동2>동요를 따라 부르며 낮과 밤이 생기는 까닭 되새기기 ☺ 동영상 학습 | <활동1> 영상을 보고 자기 발전에 대해 생각해보기 ☺ 동영상 학습 ☆발문 <활동2> 지금의 나를 알아보기 ☆발문 ♧ 활동2 이미지 |
정리 | ☑배운 내용 정리하기 ♧정리 이미지 | ☑영어 챈트를 부르면서 이번 단원에서 배운 내용 복습하기 ☺ 동영상 학습 | ☑배운 내용 정리하기 ♧정리 이미지 | ☑가사를 음미하며 자주적인 생활을 다짐하기 ☺ 동영상 학습 |
참고 사항 | 차시별 퀴즈 | 차시별 퀴즈 | 차시별 퀴즈 |
4월 28일 7차시로 출석 인정 |
4 차시 | 과목 | 영어 | 사회 | 사회 | 창체 |
성취기준 | 부활절 문화 알기 | [6사05-02] | [6사05-02] | 독도교육 |
단원명 | 1. 우리 나라의 정치 발전 | 1. 우리 나라의 정치 발전 |
학습 주제 | ester(부활절 알아보기) | 6월 민주 항쟁 이후 민주화 과정 알아보기 | 오늘날 시민들이 사회 공동의 문제 해결에 참여하는 모습 알아보기 | 소중한 우리 땅 ‘독도’에 관해 알아보기 |
교과서 | 사회 26~28 | 사회 29~33 |
학습 활동 | 도입 | ♧ 도입 이미지 ♧동기유발이미지 ☆발문 | ♧ 도입 이미지 ♧동기유발 이미지1 ♧동기유발 이미지2 | ♧ 도입 이미지 ☺동기유발 동영상 ♧동기유발 이미지 | ♧ 도입 이미지 ☺ 동기유발 ☆발문 |
전개 | ester matching ester word searching | <활동1> 대통령 직선제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활동2> 지방자치제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 <활동1> 공동의 문제 해결에 참여하는 방법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활동2>공동의 문제 해결에 참여한 경험 이야기하기 ☆발문 | <활동> ‘독도’가 우리 땅인 이유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발문 |
정리 | 궁금한 사항 메일로 보내기 | ☑ 대통령 직선제와 지방 자치제가 우리 사회에 끼친 영향 생각해보기 ♧정리 이미지 | ☑ 동영상 보며 공동의 문제 해결 참여 의미 다지기 ☺ 동영상 학습 | ☑ 새로이 바뀐 “독도는 우리 땅” 노래 따라 부르기 ☺ 동영상 학습 |
참고 사항 | | 차시별 퀴즈 | 차시별 퀴즈 | 4월 28일 8차시로 출석 인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