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4/20(월) | 4/21(화) | 4/22(수) | 4/23(목) | 4/24(금) |
3 차시 | 과목 | 통합 | 통합 | 통합 | 통합 | 창체(안전) |
성취기준 | [2슬02-03] | [2슬02-03] | [2슬02-03] | [2즐02-03],[2즐02-04] | [2안01-01] |
단원명 | 2. 도란도란 봄 동산 | 2. 도란도란 봄 동산 | 2. 도란도란 봄 동산 | 2. 도란도란 봄 동산 | 1. 생활안전- 나는 안전 으뜸이 |
학습 주제 | 봄에 대해 이야기하기 | 봄에 볼 수 있는 것들 찾아보기 | 봄 친구들을 만나요 | 노래 부르며 걷기 | 특별실 안전하게 이용하는 방법 알기 |
교과서 | 봄 48~55쪽 | 봄 56~57쪽 | 봄 58~61쪽 | 봄 62~63쪽 | 안전 10~11쪽 |
학습 활동 | 도입 | 봄노래 부르기 (벌과 나비) ☼동기유발 | 안녕! 봄 친구들! 노래 부르기 ☼동기유발 | 봄꽃이나 봄 나무 이름 떠올리고 말하기(PPT) ☼동기유발 | 여러 가지 모양의 길 걸어본 경험 생각하기 ☼동기유발(PPT) | 급식실에서의 장난이 위험한 이유 알기-젓가락편 ☼ 동기유발 |
전개 | <활동>봄 동화를 보고 들으며 봄에 대해 이야기하기 ☺ 동영상 학습 ☺ 동영상 학습 | <활동1>봄에 볼 수 있는 친구들 찾아보기 ☺ 동영상 학습 <활동2>겨울과 봄의 모습 비교하기 ☺ 동영상 학습 | <활동1> 봄 친구 살펴보기 방법 및 주의사항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활동2> 봄 친구들 살펴보고 그림카드 무리 짓기 (☑활동지, 풀, PPT) | <활동> ‘봄이 왔어요’ 노래 부르며 다양하게 걷기 동영상 학습 50가지 제자리 걷기-따라 걸어보기 동영상 학습 | <활동> 특별실을 안전하게 이용하는 방법 알기 ☺ 동영상 학습 |
정리 | ☑ 활동지 학습 봄에 대한 생각을 그림이나 글로 표현하기 | ☑ 활동지 학습 봄에 볼 수 있는 것들을 찾아보기 | ☑ 관찰해보고 싶은 봄 친구와 무리 짓기 활동 중 기억에 남는 것 이야기하기 | ☑ 다양한 방법으로 걸어본 소감 말하기 | ☑ 활동지 학습 학교 특별실에서 지킬 일 알아보기 |
참고 사항 | 활동지 부모님확인 | 활동지 부모님 확인 | 활동지 홈페이지에 올리지 못하는 경우 개학 후 제출, 정리활동 부모님 확인 | 부모님 확인 | 활동지 부모님 확인 |
4 차시 | 과목 | 창체(안전) | 창체 (입학초기적응활동) | 창체 (입학초기적응활동) | 창체 (입학초기적응활동) | 창체 (입학초기적응활동) |
성취기준 | [2안01-01] | 차례대로 줄서기 | 몸 깨끗이 하기 |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기 | 나의 꿈, 장래희망을 말하기 |
단원명 | 생활안전- 나는 안전 으뜸이 |
학습 주제 | 실내에서 사고 예방하기 |
교과서 | 안전 8~9쪽 |
학습 활동 | 도입 | 어린이 학교안전 관찰카메라 살펴보기 ☼ 동기유발 | 줄서기 송 부르기 ☼ 동기유발 | 노래 부르며 손 씻기 6단계 알아보기 ☼ 동기유발 | 아침이야! 아침 인사 송 부르기 ☼ 동기유발 | ‘넌 할 수 있어 라고 말해주세요’ 책상 춤 따라 하기 ☼ 동기유발 |
전개 | <활동>실내에서 안전하게 생활하는 방법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 <활동>차례대로 줄을 서야 하는 이유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 <활동>건강한 어린이의 깨끗한 습관 만들기 ☺ 동영상 학습 | <활동> 일찍 잠자리에 들면 좋은 점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 <활동> 나의 꿈과 장래희망에 대해 생각해보기 ☺ 동영상 학습 |
정리 | ☑ 활동지 학습 교실, 복도, 계단, 화장실에서 지켜야 할 안전약속 다짐하기 | ☑ 활동지 학습 학교 안에서 차례를 지켜야 할 곳을 알아보기 | ☑활동지 학습 손 씻기 ox 퀴즈 풀고 일주일 동안 손 씻기 생활 점검하기 | ☑ 활동지 학습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생활하는 나의 모습 그림그리기 | ☑ 활동지 학습 부모님께 내가 잘하는 것과 미래의 나의 꿈 말해보기 |
참고 사항 | 활동지 부모님 확인 | 활동지 부모님 확인 | 활동지 부모님 확인 | 활동지 부모님 확인 | 활동지 부모님 확인 |
5 차시 | 과목 | | 국어 | 창체 (입학초기적응활동) | | 수학 |
성취기준 | [2국02-01] | | [2수01-01] |
단원명 | 1. 바른 자세로 읽고 쓰기 | 우리 가족 칭찬하기 | 1. 9까지의 수 |
학습주제 | 책을 바른 자세로 읽어보기 | 우리 가족 1가지씩 칭찬하기 | 복습하기 |
교과서 | 국어 12~13쪽 | | 수학 8~19쪽 |
학습활동 | 오늘 배운 국어와 관련하여 내가 좋아하는 책을 읽어보기 | 우리 가족 1가지씩 칭찬하기 | 활동지 학습 이번 주 수학 내용 복습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