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외국어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스페인어 ·영어과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4. 스페인어·영어과 6개 소모임 소개(스페인어·영어과 미디어 리포터단)
작성자 김하은 등록일 24.08.06 조회수 62

스페인어·영어과는 열정의 나라 스페인을 닮은 학생들이 모여 뛰어난 언어적 재능을 발휘하며 자신의 꿈을 향해 한 발자국씩 나아가고 있는 학과입니다.그 중 자신의 꿈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자 스페인어·영어과 학생들이 직접 만든 스페인어·영어과의 6개의 자랑스러운 보석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첫 번째 소모임은 스페인어의 역사와 본질에 대해 탐구하는 EE(estudio del Español)입니다.

스페인어의 구조, 종류, 변화 과정과 역사 등 스페인어의 본질에 대해 탐구하고 스페인어의 기능과 문화적 내용 또한 탐구하여 스페인어 자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소모임 EE는 스페인어의 변천 과정, 본토와 중남미에서의 스페인어 차이점, 스페인에서의 4가지 공용어에 대한 탐구를 진행하였습니다.

 

두 번째로 소개할 소모임은 RDCE ( Relaciones Diplomáticas entre Corea y los países de habla Española입니다. 소모임 RDCE는 외교적 시각을 일깨워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을 탐구하며 스페인과 대한민국의 외교적 협력 방안을 모색하여 성장 방향을 알아보고자 하는 목적성을 가지고 활동합니다. 활동 내용 및 계획은 스페인과 대한민국의 이민, 난민 정책 탐구 및 스페인어 권 국가의 사회 문제, 외교적 시각 탐구 등이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스페인어 권 국가 경제/경영 시사 탐구 소모임 Dinero입니다. Dinero는 경제/경영 관련 시사를 탐구하며 경제/경영 분야에 대한 지식 쌓으며 경제/경영 시사를 스페인어 권 국가에 적용하여 탐구하며 스페인어 권 국가에 대한 이해도 높이고자 합니다. 경제/경영 시사 조사 후 스페인 혹은 중남미 국가에 적용하여 탐구 후 비교 활동 및 경제/경영 분야 독서 후 칼럼 작성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네 번째 소모임은 스페인어 권 문화 콘텐츠 기획 소모임 СМСС입니다. 스페인어 권 문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문화적 차이를 극복하고 스페인어 권 사람들과의 다문화적 소통 능력 향상하고 다양한 시각과 관점을 제공하여 문제해결 능력 향상과 비판적인 분석 및 평가 과정을 통해 비판적 사고력을 발달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활동합니다. 스페인어 권 문화 콘텐츠 탐구 및 스페인어 권 문화 콘텐츠 기획을 큰 틀로 잡아 활동합니다.

 

다섯 번째 소모임은 스페인어 권 국제 시사 탐구를 진행하는 sueño입니다. 스페인어 권 시사를 탐구함으로써 전공어 권 국가에 대한 이해도 향상 및 우리나라와 스페인어 권 국가의 외교 관계 탐 구를 통하여 외교적 지식 함양 및 세계 시민 의식을 향상하고자 활동을 진행합니다. 사회적 문제 시사 탐구, 우리나라와 스페인의 국제 교류 조사와 스페인어 권 국가의 제도나 법 심화 탐구에 대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소모임은 스페인어 권 문학 소모임 LE(Literatura en Español)입니다. LE는 스페인어 권의 다양한 주제의 문학 읽기와 토론을 통한 창의성, 사고력, 가치관 등 종합 적 인문학 소양 얻을 뿐만 아니라 스페인어 권의 다양한 문학을 규칙적으로 접해보고 문학과 관련된 다양한 배경 지식을 바탕으로 주체적인 심화 탐구 활동을 진행하며 스페인의 언어, 문화와 가까워지고자 합니다. 본 소모임에서는 다양한 스페인어 권의 문학 구체적으로 파헤치고 스페인어 권 문학 독서 후 독서 토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스페인어·영어과의 6가지 소모임에 대한 소개를 마쳤는데요.

언제나 최선을 다하며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스페인어·영어과의 학생들의 빛나는 미래를 응원해주세요!!

 

                                                                                                                 작성자: 스페인어-영어과 33기 조은교

 

이전글 2024. 1학년 수련 활동(스페인어·영어과 미디어 리포터단)
다음글 2024. 2학년 생성형 AI 활용 수행 평가(스페인어·영어과 미디어 리포터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