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수시 모집 원서접수 관련 유의사항 안내 가정통신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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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권효정 | 등록일 | 23.09.08 | 조회수 | 3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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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학년도 수시 모집 원서접수 관련 유의사항 안내입니다. 학생 및 학부모님께서는 잘 읽어보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4학년도 대학입학전형 수시모집 원서접수가 9.11.(월) ~ 9.15.(금) 실시됨에 따라, 수시모집전형에 대한 유의사항을 안내해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대학의 원서접수기간을 확인하시고, 6회 지원가능 횟수에 유의하세요! ◦ 각 대학은 9.11.(월) ~ 9.15.(금) 중 3일 이상을 정하여 접수를 받기 때문에 대학마다 접수기간이 다릅니다. 희망대학 수시 모집요강의 원서접수 마감일(시간)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 또한 원서접수가 완료되어 수험번호가 생성된 원서는 취소할 수 없으며, 6회를 초과하여 지원할 수 없습니다(교육대학 포함, 산 업대학, 전문대학 제외). 원서접수를 완료하기 전에 희망전형, 모집단위를 꼼꼼히 확인하세요. 2. 수시모집 합격자는 정시・추가모집에 지원할 수 없습니다! ◦ 2024학년도 수시모집에 합격한 자(교육대학, 산업대학, 전문대학 포함)는 등록 여부와 관계없이 2024학년도 정시・추가모집 에 지원할 수 없습니다. ※ 최초·충원 합격자 모두 해당되며 등록할 의사가 없어도 정시·추가모집 지원 불가 ◦ 수험생은 등록기간 내에 1개 대학에만 최종 등록하여야 하며, 이중등록된 경우 대입지원 위반자가 되어 합격사실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3. ‘0’원 고지서도 은행에서 수납 확인을 받으셔야 합니다! ◦ 수시모집 합격자는 등록 기간 내에 ‘등록(예치금 납부, 문서등록 등)’을 하셔야 합니다. 등록금(예치금) 면제 대상자라도 등록금(예치금) 고지서를 확인하시어 등록금(예치금)을 납부하셔야 합니다. 대학에 따라 사전면제(‘0’원고지서) 또는 사후환불(‘장학금’) 제도를 운영하므 로, ‘등록금(예치금) 고지서의 금액’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 ‘0’원 고지서는 은행을 방문하여 수납 확인을 받아야 ‘등록 의사’를 표명한 것으로 봅니다. ※ 최종 등록(등록금 납부) 관련 내용은 반드시 대학별 공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희망전형의 지원자격 요건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대학은 전형별 지원자격 요건을 검증하기 위해 추가서류를 제출받고 있으며, 지원자격이 충족되지 않으면 합격취소(입학취 소)될 수 있습니다. ◦ 특히 농어촌 특별전형(I유형)은 ① 중학교 입학 시부터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 농어촌 지역 소재 학교에 재학하고 ② 동 기간동 안 학생과 부모가 모두 농어촌 지역에 거주해야 합니다. ※ 대학에 따라 지원자격이 보다 강화될 수 있음 - 농어촌 특별전형의 수시모집 합격자가 고등학교를 졸업하기도 전에 전세권 확정 등을 위해 대학 근처(농어촌 지역 외)로 주소지를 이전하면, 지원자격 요건을 충족하지 못해 합격이 취소될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5. 공통원서는 미리 작성하여 원서접수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6.26.(월) 10시부터 표준 공통원서 접수서비스가 사전 오픈하여 미리 공통원서를 작성할 수 있으며, 한 번 작성한 공통원서는 여 러 대학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표준 공통원서 접수서비스는 Windows OS를 기반으로 Chrome 또는 MS Edge 브라우저를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 통원서를 수정하고 저장한 경우 하단의 내보내기 버튼을 클릭해야 타 대행사에도 수정 내용이 적용된다는 점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원서접수 마감 시점에 사용자가 집중될 경우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등의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미리 자신의 컴퓨터에서 원서접수 대행사에 접속하여 통합회원 가입과 공통원서 작성에 문제가 없는지 미리 확인하고 준비할 것을 당부 드립니다. < 공통원서 접수 서비스 유의 사항 > ※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수험생이 한 번 작성한 공통원서로 여러 대학의 지원에 활용할 수 있도록 민간 원서접수 대행사 와 협업하여표준 공통원서 접수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이와 관련하여, 2024학년도 수시 원서접수(9.11.∼9.15.)시 유의사항에 대하여 수험생이 대입 원서접수 시 유의할 수 있 도록 안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안내사항 ◦ 원서접수는Windows OS를 기반으로 한 크롬(Chrome) 또는 MS엣지(Microsoft Edge)브라우저를 이용을 권장함 ◦ 전형료 비례환불계좌 입력 시대학의 전형료 환불 시점에 유효한 계좌를 입력함 * 청소년 전용계좌의 경우 대학의 환불 시점에 사용가능 여부 확인 필요 ◦ 현재 고등학교 3학년인 경우, 최종고교학력 선택 시고등학교졸업예정(현 고3)을 선택하여 졸업연월을 입력함 - 접속 사이트 ◦ 유웨이어플라이(www.uwayapply.com), 진학어플라이(www.jinhakapply.com) - 브라우저 관련 문의 ◦ 원서접수 대행사 콜센터(유웨이어플라이 1588-8988, 진학어플라이 1544-7715) ※ 아울러, 표준 공통원서 접수서비스는6월 26일부터 사전 운영되고 있으므로, 수험생이 원서접수 시작 전에 미리원서를 지 원할 PC에서 원서접수 대행사에 접속하여 통합회원가입과 공통원서를 작성해봄으로써 사전에 PC 점검이 이루어지도록 안 내하여 주시고, 작성·수정한 내용이 정상적으로 저장되었는지 점검 후 제출되도록 지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아울러 허위 원서접수뿐 아니라 모의지원 시스템 상 허수 지원도 민·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희망대학의 모집요강을 반드시 확인하시어 피해를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대입 문의는 대입상담센터(☎1600- 1615), 대입정보포털(adiga.kr)로 연락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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