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 사 명 | 준비물 | 방법 | 주제 및 심사기준 | 유의사항 | 대회 및 제출일 장소 |
1 | 과학 토론 대회 (3학년) | PPT 등 발표자료 | 제시된 주제에 해당하는 발표 자료 준비 및 개인별 발표 · 질의응답 | ∎ 주제 :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한 효율적인 방법 | ★발표자료(PPT 등) 준비해올 것 | [대회] 9.22(화) 5~7교시 물리지학실험실 |
2 | 과학시화 (전교생) | 그리기도구 (물감 허용) | 시와 그림으로 표현(재치 있게, 비유적으로 그럴듯하게, 예시 참조) | ∎ 주제 : 학년별 과학교과서에 나와 있는 과학용어를 이용, 다양한 은유와 비유를 활용한 시화 그리기(10줄 이상 작성) | ★예시 참고하여 양식 지킬 것 ★4절지 제공함 | [대회] 9.18(금)5~7교시 9.22(화) 5~7교시 10.6(화) 5~7교시 각 학급 교실 |
3 | 과학용어 문자디자인 (전교생) | 그리기도구 (물감 제외) | 문자를 그림으로 표현(재치 있게, 명확하고 쉽게, 비유적으로 그럴듯하게) | ∎ 주제 : 학년별 과학교과서 전범위에 나와 있는 과학용어를 자유롭게 디자인 | ★예시 참고 ★뒷면에 작품 설명서 불일 것(양식 제공) ★과학용어문자디자인- 4절지 제공 ★발명캐릭터, 발명만화-8절지 제공 | [대회] 9.18(금) 5~7교시 9.22(화) 5~7교시 10.6(화) 5~7교시 각 학급 교실 |
4 | 과학창의 캐릭터 그리기 (전교생) | 그리기도구 (물감 제외) |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캐릭터에 담기 | ∎ 주제 : 융합과학(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등을 결합, 통합, 응용)의 의미를 담은 캐릭터 | [대회] 9.18(금) 5~7교시 9.22(화) 5~7교시 10.6(화) 5~7교시 각 학급 교실 |
5 | 과학개념 만화 그리기 (전교생) | 그리기도구 (물감 제외) | 자유로운 그리기 도구를 활용하여 4컷 이상의 만화 그리기 | ∎ 주제 : 학년별 과학 교과서 전범위에 나와 있는 과학 개념을 전달 | [대회] 9.18(금) 5~7교시 9.22(화) 5~7교시 10.6(화) 5~7교시 각 학급 교실 |